“정지 풀려도 복귀 안 한다”는 봉준…옛 팬이 남겼다는 댓글, 주목받고 있다

2021-07-02 17:25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상에서 주목받은 BJ와꾸대장봉준 관련 내용
BJ와꾸대장봉준 향해 뼈 때리는 댓글 남긴 한 네티즌

BJ 와꾸대장봉준(김봉준) / 이하 유튜브 '(MUTUBE)와꾸대장봉준'
BJ 와꾸대장봉준(김봉준) / 이하 유튜브 '(MUTUBE)와꾸대장봉준'

유관순 열사 모욕 발언과 'BJ 코인 게이트'로 논란의 중심에 선 아프리카TV BJ 와꾸대장봉준(이하 봉준)이 사실상 은퇴 선언을 했다. 이런 상황에서 봉준의 옛 팬이 남겼다는 댓글 하나가 네티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2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은퇴한다는 BJ 봉준의 옛 팬의 한 댓글’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올라온 게시물에는 한 네티즌이 봉준을 향해 남긴 팩트 폭행, 뼈 때리는 댓글 하나가 캡처돼 담겨있다.

해당 네티즌은 “봉준아 네가 수트(글로벌 오더 대표, 서현민) 불신하는 거 이해한다. 우리가 너 불신하는 것도 이해해주길 바라. 평생 방송은 안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단 세 문장으로 봉준에게 든 배신감을 단호하게 표현했다.

유튜브 댓글 창
유튜브 댓글 창

앞서 지난 1일 봉준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켜고 최근 불거진 'BJ 코인 게이트'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그는 "당연히 아프리카TV 정지가 풀린다고 해도 복귀할 생각 전혀 없다"며 "평생 이런 망언을 한 거에 대해서 짐을 지고 자숙하며 살겠다"고 말했다.

봉준이 사실상 은퇴를 선언했지만, 다수 네티즌은 BJ들의 은퇴 선언은 믿을 수 없다 등의 말을 남기는 등 냉담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봉준은 지난 5월 동료 BJ 오메킴과 유관순 열사를 모욕하는 발언을 남겨 3개월 방송 정지 처분을 받아 자숙 중인 상태다.

유튜브, (MUTUBE)와꾸대장봉준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