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송 임박한 '슬의생2'…이번에도 딱 '주1회'만 방송하는 진짜 이유 알려졌다
2021-06-10 15:12
add remove print link
'슬기로운 의사생활 2' 제작발표회에서 밝혀진 내용
시즌제·주 1회 방송 고수 중인 '슬의생'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슬의생2) 역시 주 1회로 편성한 이유가 있냐"는 질문에 신원호 PD가 명쾌한 답변을 내놔 이목을 모으고 있다.
'슬의생2' 측은 10일 유튜브에서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신원호 PD는 '주 1회' 편성을 계속하는 고수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해당 질문에 신 PD는 "주 1회로 시즌 1이 성공했기 때문이 아닐까? 시즌 1이 잘 안 됐다면 주 2회 편성으로 바꿨을 것"이라며 간단명료한 대답을 내놨다.


그러면서 "우리도 많이 만들어서 (시청자분들께) 보여드리고 싶다. 저나 이우정 작가나 좀 살려고...주 1회 방송은 제작 환경에 대한 이유가 가장 크다"라며 "제작 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 더 새로운 모델이 나와야 되지 않나', '포맷 자체가 바뀌어야 새로운 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 2회 방송을 할 일은 없을 거 같다. (주 1회 편성으로)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이 친구들이 밴드 연습도 할 수 있었다. 여러 가지 장점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신 PD는 "꼭 주 1회 편성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콘텐츠, 채널의 성격에 따라 여러가지 다양한 방식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2'는 오는 17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