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편의점에 이어…” 유명 닭가슴살 업체도 '남성 혐오' 논란 불거졌다 (+공식 입장)
2021-05-25 16:33
add remove print link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불거진 논란
랭킹닭컴 측, 재빨리 사과문 올리고 대처 나서

지난 24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랭킹닭컴'에서 판매 중인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포장지 손 모양의 문제를 제기하는 글이 올라왔다.

논란이 된 이유는 포장지에 그려진 손 모양 이미지가 일부 여성 커뮤니티에서 한국 남성 성기를 비하할 때 쓰는 이미지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또 같은 동일 제품군의 다른 상품인 '잇메이트 닭가슴살 볶음밥' 제품 포장지에는 해당 손가락이 펴져 있어 앞선 의혹에 힘을 실었다.

해당 논란이 커지자 랭킹닭컴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사과에 나섰다. 랭킹닭컴은 "불쾌함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해당 패키지 디자인에 문제의 소지가 있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유관부서의 내부 감사를 통해 원인에 대하여 명백하게 밝혀내어 다시는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며 "또한 논란이 되고 있는 제품 패키지를 즉시 전면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 제품을 전수조사할 예정이며 추가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제보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랭킹닭컴은 논란이 된 제품의 포장지 속 손 모양 이미지를 제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