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완다비전…”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마블 시리즈 BEST 8
2021-05-17 15:12
add remove print link
디즈니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MCU 시리즈
로키, 완다비전, 팔콘&윈터솔져 등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부터 시작될 예정이었던 MCU 페이즈 4 일정이 2021년으로 연기됐다.
마블이 준비한 페이즈4는 기존 영화뿐만 아니라 올해 국내에서도 서비스되는 디즈니 플러스와도 연계되어 세계관을 확장할 예정이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MCU 시리즈를 정리했다.
1. 완다비전
완다비전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영된 MCU 페이즈 4의 첫 번째 드라마다. '완다비전'은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비전의 죽음을 인정하지 못 한 완다가 환상을 만들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드라마 '완다비전'은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인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와 이어진다.
2. 팔콘&윈터솔져
'팔콘&윈터솔져'는 캡틴 아메리카의 은퇴 후 방패를 물려받게 된 팔콘이 윈터솔져와 새로운 사건을 해결하며 2대 '캡틴 아메리카'로 인정받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3. 로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테서렉트를 들고 사라진 로키의 이야기를 그린다. 전체적인 작품의 톤은 가볍지만 '토르: 라그나로크' 정도는 아니며, 타이카 와이티티가 관여하나 한두 편만 연출해 전체적인 윤곽만 잡는다고 밝혀졌다. 로키는 시즌 1, 2로 제작된다.
4. 호크아이
어벤져스에서 활약한 호크아이 주연의 드라마다. 주 내용은 호크아이와 그의 후계자 케이트 비숍에 관한 이야기다. 케이트 비숍은 초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펜싱, 복싱 등 각종 무술을 수련했다. 호크아이와 함께 마블 세계관 최고의 궁수 중 한 명이다.
5. 쉬헐크
쉬헐크는 제목 그대로 헐크의 여성판으로 지난 2019년 디즈니 엑스포에서 문 나이트, 미즈 마블과 함께 드라마화가 확정됐다.
디즈니 플러스 측이 공개한 개봉일은 2022년이며 타티아나 마슬라니가 쉬헐크 역으로 캐스팅됐다.
6. 문 나이트
문 나이트는 달의 신 콘슈와의 연결로 달의 변화에 의해 힘을 얻는 히어로 캐릭터로 배우 오스카 아이작이 캐스팅됐다. 메인 빌런으로는 에단 호크가 캐스팅됐으며 2022년 공개를 목표로 촬영 중이다.
7. 미즈 마블
미즈마블은 마블 코믹스 최초의 무슬림 소녀 히어로로 파키스탄계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난 10대 소녀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미즈마블은 배우 아이먼 벨라니가 연기한다.
미즈마블은 캡틴 마블의 속편에 해당하는 ‘더 마블스’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8. 아머워즈
아머워즈는 MCU 시리즈에서 활약한 워 머신의 이야기를 다룬다. 워 머신을 연기한 배우 돈 치들에 따르면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토니 스타크의 죽음이 가져온 파장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