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10일)부터 이 업종 소상공인들에게 200만원씩 드립니다

2021-05-10 07:00

add remove print link

오는 1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아
지난주까지 약 4천개 업체가 신청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정치·사회 소식>

이하 픽사베이, 뉴스1
이하 픽사베이, 뉴스1
이해를 돕기 위한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이해를 돕기 위한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소상공인이 많이 입점한 서울의 골목
소상공인이 많이 입점한 서울의 골목

10일부터 200만원씩 지급되는 '서울 관광 회복도약 자금'

서울시가 관광·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분야 소상공인 업체들에 '서울 관광 회복도약 자금' 200만원씩을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서울시는 5000개 업체에 총 100억원을 지원키로 하고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급 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주까지 약 4000개 업체가 신청했다. 신청하려면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일 일과 시간에 '회복도약 자금 지원 콜센터'(☎02-6255-9560)로 문의하면 된다.

취임 4주년 특별연설·기자간담회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전 11시에 청와대 춘추관에서 취임 4주년 특별연설을 한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은 특별연설에서 지난 4년을 돌아보고 남은 1년의 국정운영계획을 밝힐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별연설을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을 받을 예정이다. 연초에 개최되는 기자회견과 마찬가지로 사전협의 없이 현장에서 질문자를 지목하고 바로 대답하는 방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고려해 기자들은 약 20명이 참석한다. 행사 시간은 약 1시간가량으로 계획됐다. 특별연설이 20분 내외, 나머지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경제 소식>

현대배화점 제공
현대배화점 제공

미쉐린 맛 그대로… 10일 현대百X금돼지식당, '모둠구이' 밀키트 출시

현대백화점은 신당동 돼지고기 전문점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밀키트 '금돼지식당 모둠 구이 세트'를 자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10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지난 2016년 문을 연 금돼지식당은 국내 돼지고기 전문점으로는 유일하게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2021'에서 '빕 구르망'(4만5000원 이하의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으로 선정된 유명 맛집이다. 저녁에는 대기 시간이 2시간 이상 소요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상품은 3~4인이 먹을 수 있는 양이다. 갈비뼈 바로 옆의 삼겹살 부위인 '본삼겹', 눈꽃 같은 마블링이 특징인 '눈꽃목살', 돼지 한 마리당 200g만 나오는 특수 부위 '등목살', '껍데기'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고기 부위 전 메뉴가 포함됐다. 파채 소스와 콩가루 소스도 더해진다. 본 판매는 오는 20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오전 11시에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제품은 주문한 다음날 서울 전 지역과 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 고객에게 새벽 배송을 통해 전달된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10일부터 16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4주에 걸쳐 일부를 사전 주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상품은 소갈비 전문점 '몽탄', 크로플(크루아상+와플, croffle) 맛집 '새들러 하우스' 등과 함께 출시한 HMR(가정간편식)에 이은 협업 상품이다.

롯데푸드 돼지바 ‘피크닉 굿즈’ 출시

브랜디가 롯데푸드 '돼지바'와 협업해 트렌디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협업 굿즈 3종을 한정 수량 단독 출시. 이번 협업 굿즈는 '돼지바 핑크'의 양말·에코백·피크닉 매트 3종으로 구성됐다. 돼지바 굿즈 3종은 지난 7일 양말을 시작으로 에코백은 10일, 피크닉 매트는 11일 브랜디에서 순차적으로 공개 및 판매가 시작된다.

<연예·체육 소식>

유튜브, 'OH MY GIRL'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제공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제공

10일 컴백 오마이걸

아이돌 그룹 오마이걸이 10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앨범 'Dear OHMYGIRL'과 타이틀곡 'DUN DUN DANCE'로 컴백한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UFO 등 우주를 주제로 한 콘셉트로 제작 됐다. 타이틀곡은 Nu-Disco 스타일의 곡이다. 오마이걸은 지난해 '살짝 설렜다'와 'Dolphin'으로 음원 차트를 정복하고 음악방송 8관왕을 달성했다. 두 곡 모두 누적 음원 스트리밍 1억을 돌파했다. 신곡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둘째이모 김다비’ 컴백

가수 ‘둘째이모 김다비’가 10일 신곡으로 컴백한다. 컨텐츠랩 VIVO는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프로젝트 둘째이모 김다비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둘째이모 김다비가 활동하는 것은 1년 만이다. 지난해 데뷔곡 ‘주라주라’를 발표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TV조선 ‘뽕숭아학당’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