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의 실제 크기를 실감할 수 있는 사진을 공개합니다 (사진)

2021-03-26 11:22

add remove print link

그랜저를 압도하는 실제 크기
누리꾼들 "생각보다 커 놀라워"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오른쪽) / SLR클럽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오른쪽) / SLR클럽

‘아이오닉5 실제 크기 체감’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SLR클럽에 26일 올라온 이 게시물은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와 그랜저IG가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을 촬영한 사진을 소개하고 있다.

널리 알려져 있는 것처럼 그랜저는 현대차의 준대형 세단이다. 중형차보다는 차체 크기와 배기량이 크고 대형차보다는 차체 사이즈가 약간 작은 차량이 준대형이다. 나름 한 덩치 하는 차량인 셈이다.

사진 속 아이오닉5는 그랜저보다 너비와 높이가 큰 모습이다.

그랜저IG 제원은 전장(길이) 4930㎜, 전폭(너비) 1865㎜, 전고(높이) 1470㎜, 축거 2845㎜(자동차 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사이의 거리)다.

아이오닉5 제원은 전장 4635㎜, 전폭 1890㎜, 전고 1605㎜, 축거 3000㎜다. 전장 말고는 모두 그랜저IG보다 큰 셈이다.

누리꾼들은 아이오닉5의 크기가 예상보다 큰 데 대해 놀라워하고 있다.

“크다고 하는데 사람들이 잘 안 믿더라” “정말 크다” “그랜저보다 전폭이 25㎜ 큰데 사진으로 보면 엄청 크게 보인다” “코나처럼 작은 차 생각했다가 의외로 너무 커 보여서 그런 것도 있는 거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한 누리꾼이 지난달 28일 인터넷 커뮤니티 SLR클럽에 ‘아이오닉5 공도 실사 떡대’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려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사진으로 보면 아이오닉5가 앞에서 달리는 중형 세단 쉐보레 말리부보다 훨씬 덩치가 크게 보인다.

“아이오닉5 도로에서 실제로 봤는데 생각보다 엄청나게 크네요” (사진) 크기는 투싼 크기이지만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 SLR클럽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 SLR클럽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