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빵과 찐빵의 차이는?”…대다수가 제대로 모르고 있다는 바로 ‘그 문제’
2021-02-05 20:10
add remove print link
'옥탑방의 문제아들' 나와 주목받은 문제
김희철만 맞히고 다른 출연자들 다 틀려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소개된 퀴즈 하나가 눈길을 끌었다.
지난 2월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배우 김영광과 음문석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제작진은 ‘겨울철 대표 간식 호빵과 찐빵의 근본적인 차이는 무엇?’이라는 문제를 냈다.
이 문제를 듣자마자 민경훈은 “이거 안다. 진짜 뉴스에서 봤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그러자 음문석도 정답을 알고 있다며 “이거 바로 맞혀도 되나?”라고 맞장구쳤다.
음문석은 “찐빵은 한번 쪄 놓은 빵을 말하는 거고 호빵은 먹으려면 한 번 쪄야 하는 빵”이라고 답했다. 그러나 음문석의 답변은 정답이 아니었다. 곰곰이 생각하던 김영광은 “호빵은 편의점에서 팔고, 찐빵은 시장에서 파는 거 아니냐?”라고 넌지시 말했다. MC들은 그럴듯한 답변이라며 기대를 내비쳤지만, 이것 역시 정답이 아니었다.
이밖에도 “호빵은 밑에 껍데기가 있고, 찐빵은 밑에 껍데기가 없다”, “호랑 찐이랑 이름이 달라” 등의 폭풍 오답이 쏟아졌다.
그러던 중 김희철은 “호빵은 브랜드 이름인 거 아니냐? 대일 밴드, 버버리 코트, 호치키스처럼 그냥 그냥 찐빵 브랜드 이름이 호빵인 거 아니냐?”라고 말했다. 정답이었다.
제작진은 “(‘호빵과 찐빵의 차이는?’ 이 문제에 대한) 정답은 ‘차이가 없다’이다”라며 “호빵은 찐빵을 상품으로 출시한 삼립식품의 빵 이름”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출연자들은 “희철이가 정확히 맞혔네”라며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