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다 vs 립싱크다” 말 갈리고 있다는 아이유 신곡 영상
2021-01-28 22:53
add remove print link
27일 공개된 아이유 'Celebrity' 스페셜 클립 티저
사람들 이목 모은 노래하는 아이유 영상
가수 아이유가 신곡 'Celebrity'로 컴백한 가운데, 그와 관련해 주목받고 있는 영상 하나가 있다.
지난 28일 오후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는 '라이브다 vs 립싱크다 말 갈리고 있는 아이유 영상'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해당 게시물에는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1theK Originals - 원더케이 오리지널'에 올라온 아이유 스페셜 클립 티저 일부분이 담겨있다.
한 네티즌은 "어떤 글에서 진지하게 갈리고 있길래...그 영상은 이 영상"이라며 노래하는 해당 아이유 스페셜 클립 티저 영상을 소개했다. 그는 "너무 잘 불러서 올라올 때마다 AR 틀고 립싱크하는 거라는 댓글이 달리고 있는데, 라이브 맞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구분 안 되면 호흡 소리, 카메라가 다가갈 때 좀 더 커지는 소리 자세히 들어보면 된다"며 "음정이 너무 정확해서 라이브가 심하게(?) 음원처럼 들리는 건데 아이러니하게 라이브를 너무 잘해서 립싱크라고 오해를 받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스페셜 클립 티저에서 공개된 아이유 노래는 AR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완벽에 가까웠다. 하지만 티저 영상에 깔린 자막 등으로 미뤄봤을 때 해당 장면은 AR이 아닌 라이브가 확실해 보인다.
이에 네티즌들은 "라이브...ㄷㄷ", "와..........저게 라이브라니....진심 노래 X잘", "초반에 립싱인 줄 알았는데 후반에 라이브네 ㄷㄷㄷ", "딱 봐도 라이븐데..?", "누가 아이유 가창력 의심하는 사람 있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 네티즌은 "아무리 봐도 ar 같은데..", "라이브 같은데 립싱크 같다 뭐지?"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29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1theK Originals - 원더케이 오리지널'에서 아이유 스페셜 클립 본편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