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업기술원,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

2021-01-20 10:17

add remove print link

2월17일까지 신청, 교육비 50%지원 25명 전문가 양성

전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홍재)은 전남의 미래 신성장 동력인 드론산업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고 농업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코자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도내 3년 이상 주소를 둔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 또는 운전면허 발급이 가능한 농업인이며, 오는 2월 17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

교육생은 시군에서 추천된 신청자 중 25명을 우선 선발하여 3월∼4월에 집중 추진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의 50%(125만원한도)를 지원하고, 도내에 등록된 21개 드론 전문교육기관 중 본인이 희망하는 기관에서 교육을 받는다.

이번 교육은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 기반 가상 조종 및 실전 비행 실습 등 총 3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드론 자격증은 농약·비료 살포 등 농·임업, 건설·측량, 영상 등 수익 사업 분야, 개인 창업 등 유망자격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전남농업기술원은 지난해에 처음 드론 자격증반 교육을 실시하여 27명이 교육과정을 거쳐 초경량 멀티콥터 자격증을 취득해 벼 병해충 및 돌발 병해충을 효과적으로 방제하는데 큰 효과를 거두었다.

전남농업기술원 정영수 농업교육과장은“드론 운전·조작과 더불어 콤바인,트랙터, 이앙기의 무인 자율주행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전남도가 미래 첨단농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