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찬받은 싱어게인 30호 가수, 그의 아버지는 기독교계 거물 인사다

2021-01-19 14:47

add remove print link

싱어게인 30호 가수 이승윤의 가족 화제
이승윤, 빼어난 가창력으로 심사위원 호평 받아

JTBC '싱어게인'에 출연한 30호 가수 이승윤 / 이하 JTBC '싱어게인'
JTBC '싱어게인'에 출연한 30호 가수 이승윤 / 이하 JTBC '싱어게인'

JTBC '싱어게인'에 출연한 30호 가수가 화제가 됐다.

30호 가수의 빼어난 가창력과 함께, 그의 아버지 정체도 드러나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30호 가수 이승윤 무대 영상 / 네이버TV, JTBC '싱어게인'

지난 18일 방송한 '싱어게인'에 출연한 30호 가수 이승윤은 '톱10' 무대에 진출했다.

이승윤은 산울림의 노래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불렀다. 이승윤은 무대에서 현란한 통기타 연주와 특유의 개성 있는 목소리를 어필하며 모든 심사위원에게 합격 판정인 '올 어게인'을 받았다. 이에 따라 이승윤은 '톱10' 무대에 진출하게 됐다.

이하 JTBC '싱어게인'
이하 JTBC '싱어게인'

30호 가수 이승윤의 무대를 지켜본 심사위원 유희열은 "최근 몇 년간 봤던 무대 중 최고였다"고 극찬했다. 심사위원 이선희는 "내가 뒤에서 코러스 해주고 싶었다"고 칭찬했다.

심사위원 김이나는 "앞으로 굉장히 인기몰이를 할 것 같은데, '왜 날 좋아하지, 난 애매해'라고 하는 게 마인드콘트롤의 일환일 수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애정과 사랑, 인정을 받아주기만 하면 더 멋있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이승윤은 김이나의 심사평을 듣고 눈물을 흘렸다.

'싱어게인' 심사위원 가수 유희열
'싱어게인' 심사위원 가수 유희열
'싱어게인' MC 가수 이승기
'싱어게인' MC 가수 이승기

이승윤은 제작진 인터뷰에서 "내 인생에 있어 칭찬을 받아들이는 게 쉽지 않은 영역이다. '난 내 깜냥을 알고 있다. 더 욕심내지 말아야지'라고 생각했다. 좋은 말들이 약간 거리감이 있었다. 김이나 심사위원님이 '칭찬을 받아들여라'고 말씀해주셔서 '어쩌면 내 그릇이 클 수도 있구나' 생각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런 가운데 30호 가수 이승윤의 아버지가 누군지도 알려져 화제가 됐다.

이승윤의 아버지는 기독교계에서 영향력 있는, 존경받는 목회자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히는 이재철 목사다. 이승윤은 이 목사의 셋째 아들이다. 이 목사는 슬하에 아들 넷을 두고 있다.

30호 가수 이승윤의 아버지 이재철 목사 / 이하 유튜브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30호 가수 이승윤의 아버지 이재철 목사 / 이하 유튜브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지난 12일 크리스천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과거 이재철 목사는 자녀 교육관으로 독창적인 삶을 제시했었다. 이 목사는 자신의 어머니가 "너만이 살 수 있는 인생을 살지 않으면 평생 남 따라다니다 인생 못 산다"고 말씀하셨다고 했다. 이 목사는 "그리스도인 부모라도 하나님께서 내 자식에게 주신 독창적인 삶을 살도록 도와준다면 자식들을 시험의 노예로 병들게 하는 일에서 탈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재철 목사는 주님의교회와 한국기독교선교100주년기념교회(100주년기념교회) 담임목사를 각각 역임했다. 출판사인 ‘홍성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이 목사는 홍성사를 통해 많은 서적을 펴냈다. 이 목사는 지난 2018년 100주년기념교회를 조기 은퇴하기도 했다.

이승윤은 1960~70년대 인기 배우였던 고은아의 조카이기도 하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