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11일) 열리는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 NC 양의지 ‘6회 수상’에 도전

2020-12-11 00:13

add remove print link

롯데 이대호와 SK 최정 역시 이번 시상으로 기록 노려
역대 최다 수상자는 총 10번을 받은 이승엽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연예·체육 소식>

2019년 진행된 골든글러브 시상식의 모습 / 이하 뉴스1
2019년 진행된 골든글러브 시상식의 모습 / 이하 뉴스1

11일 개최되는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

2020 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11일 오후 3시 40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이 시상식은 올 시즌 프로야구 KBO리그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를 발표하는 자리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후보 선수들만 참석해 진행된다. 시상은 투수, 포수,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외야수 3명, 지명타자까지 총 10개 부문에 수여된다. 각 부문 수상자는 미디어 관계자들의 온라인 투표로 결정됐다. 본상 수상자는 골든글러브와 함께 5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 구매권을 부상으로 받는다. 이번 시상으로 NC 다이노스의 양의지는 KBO 골든글러브 포수 통산 6회 수상 도전에 나선다. 만약 올해 수상한다면 그는 김동수 LG 트윈스 수석 코치(7회)에 이어 포수 부문 통산 최다 수상 단독 2위 자리에 오르게 된다. 이외에도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와 SK 최정이 각각 7번째 골든글러브를 노린다. 역대 최다 수상자는 총 10번을 받은 이승엽이다.

첫 싱글 앨범으로 컴백하는 원위

그룹 원위가 11일 첫 싱글 앨범 ‘메모리 : 일루전(MEMORY : illusion)’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원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기억 속 한 권의 책’ 뮤직비디오 티저를 선보였다. 영상 속 원위는 밴드 라이브를 선보였다. 특히 고조되는 사운드에 맞춘 원위만의 밴드 퍼포먼스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와 함께 ‘나는 온통 너라면 넌 어떨까 / 기억 속 한 권의 책 끝내 놓지 않은 손’이라는 노랫말이 공개돼 신곡을 향한 기대감을 더했다.

11일 개최 예정이었던 청룡영화상 연기

청룡영화상 측은 “11일 개최 예정이었던 제41회 청룡영화상이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인해 2021년 초로 연기된다”고 발표했다. 이어 “최근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추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영화인들의 안전을 위해 시상식을 연기하기로 전격 결정했다”며 “청룡영화상을 기다려준 배우와 영화관계자, 언론, 그리고 관객을 비롯한 모든 분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 하루빨리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이 호전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정치·사회 소식>

수강생 확진으로  폐쇄된 편입학원의 모습
수강생 확진으로 폐쇄된 편입학원의 모습

정부의 운영중단 조치에 11일 집회 나서는 학원단체

한국학원총연합회는 법무법인을 통해 수도권 학원·교습소 집합금지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및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이어 연합회는 11일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앞에서 집회를 진행한다. 이유원 한국학원총연합회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 학원만 3단계를 적용하는 것은 행정남용이다”라며 “학교처럼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2부제나 3부제로 운영하라고 하던지 운영을 중단하라니 막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적법한 절차안에서 오는 11일 집회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학원과 교습소에 내린 3단계에 준하는 집합금지 조치에 대한 움직임이다. 학원 단체는 PC방, 영화관 등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도 2.5단계인데 학원만 집합금지 조치를 취한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노들섬에서 개최되는 ‘2020 공공건축 컨퍼런스’

국토교통부와 국가건축정책위는 11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2020 공공건축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의 부제는 ‘내 삶을 키우는 공공건축’이다. 컨퍼런스에서는 공공건축을 위한 제도 개선 세미나,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세미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온,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경제 소식>

하이원스키장의 모습 / 정선 하이원스키장 제공
하이원스키장의 모습 / 정선 하이원스키장 제공

11일 개장하는 ‘정선 하이원스키장’

강원 정선군에 위치한 하이원스키장이 11일 오전 9시 개장으로 2020/21 시즌에 들어간다. 이번 시즌 하이원 스키장은 해발 1천340m 하이원 탑에서 550m를 주행하는 ‘익스트림 래프팅 썰매’를 선보인다. 이는 눈썰매 규모로는 국내 최고이자 최장이다. 또 하이원스키장은 원하는 시간만큼 스키를 즐기는 리프트권 시간요금제(3·5·7·9·12시간 권)도 만들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역 활동에 힘쓸 얘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신작 ‘붉은사막’ 플레이 영상 공개하는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신작 MMORPG ‘붉은사막’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11일 오전 9시 공개한다. 이번 영상이 공개되는 것은 ‘더 게임 어워드(TGA)’를 통해서다. TGA는 ‘올해의 게임(GOTY, Game of the Year)’ 발표와 함께 미공개 신작 등이 공개되는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이다. 붉은사막은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내년 말 출시를 목표로 한창 개발 중에 있다. 펄어비스는 붉은 사막의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신규 심볼 트레일러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 TGA는 TGA 공식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TV, 네이버TV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