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월산초, ‘SW 페스티벌’ 성료
2020-12-09 16:16
add remove print link
조선대 SW 중심대학사업단 및 소바세 교육연구소와 함께 실시
광주월산초가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소바세 교육연구소와 함께 지난 7일 3~4학년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교내에서 실시한 ‘SW(소프트웨어)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광주월산초 학생들은 네 시간 동안 운영된 ‘SW 페스티벌’에서 AI·AR예술체험 및 Turtle Robot·Alpha1 Robot과 함께 하는 SW코딩놀이 시간을 가졌다.
특히 3학년 학생들은 Turtle Robot을 직접 코딩해 미션을 해결하고, 친구들과 함께 Turtle Robot으로 ‘학교종’, ‘비행기’ 합주도 했다. 4학년 학생들은 SW코딩교육을 통해 ‘Alpha1 Robot 축구’, ‘Robot 군무 미션’을 해결하는 등 직접 로봇을 제어·조작하는 경험을 가졌다.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 조영주 담당교수는 “학생들은 즐겁고 재밌는 SW코딩교육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CT)과 논리적인 사고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다”며 “광주월산초 학생들은 이번 ‘SW 페스티벌’을 통해 SW코딩교육을 어렵지 않고 즐겁고 재밌는 것으로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월산초 유은경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로 많은 행사들을 축소 운영하고 있다”며 “평소 ‘SW 코딩수업’을 접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능동적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준 SW중심대학사업단 교수님들과 소바세 교육연구소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