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북소리축제' 온·오프라인 진행
2020-11-09 09:46
add remove print link
인문스테이지, 북인플루언서 스테이지.
소셜스테이지, 커넥션스테이지.
국내 대표 도서문화축제인 ‘파주북소리축제’가 9일부터 12월 20일까지 온라인과 파주출판도시 일원 현장에서 병행 개최된다.
올해 파주북소리축제는 코로나19 시대의 불확실한 미래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책에 더 집중해 문제해결의 길을 모색하고자 ‘책 더 책’을 주제로 열린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의 3~5일 단발성 현장행사 형식이 아닌 약 1개월간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비대면 문화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인문스테이지, 북인플루언서 스테이지, 소셜스테이지, 커넥션스테이지, 큐레이션 이벤트 스테이지다.
작가, 철학자, 시인, 칼럼니스트, 성악가, 평론가 등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가 참여하며 동네서점 및 독립출판사 일부 프로그램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소규모 현장행사도 병행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와 출판도시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북소리축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 확산과 뉴노멀시대 도래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라며 “이번 축제가 시민들이 더 많이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 내 일상을 회복하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참여방법은 파주북소리 홈페이지(www.pajubooksori.kr)와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해 ‘출판도시문화재단’ 또는 ‘파주북소리’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pajubookcity에서도 만날 수 있다.
행사관련 문의는 출판도시문화재단(☎031-955-005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