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많이 팔았다고 회사서 K9 공짜로 받은 '기아차 판매왕'의 연봉 수준

2020-10-26 15:43

add remove print link

26년 동안 매년 평균 150여대 판매 실적 유지… 역대 14번째 등극
기아차, 다양한 포상 제도로 영업 현장 동기 부여·건강한 경쟁 유도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 제공

심동섭 기아자동차 동광주지점 영업부장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차에 근무하며 누계 판매 4000대를 달성한 우수 영업직원에게 회사가 부여하는 영예로, 현재까지 단 13명만이 이름을 올렸을 만큼 쉽지 않은 기록이다. 기아차는 26일 이 같이 밝히면서 심 부장이 1994년 회사에 입사한 후 연평균 약 150대를 판매했다고 전했다.

심 부장은 “아무리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고객과 약속은 반드시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며 “매년 초 수립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매진하는 게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기아자동차는 심 부장에게 상패와 포상 차량 K9을 수여했다.

기아차는 영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영업직 직원들을 격려하고 건강한 판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장기 판매 명예 포상 제도 ▲스타 어워즈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장기 판매 명예 포상 제도’는 누계 판매 ▲2000대 달성 시 ‘스타(Star)’ ▲3000대 달성 시 ‘마스터(Master)’ ▲4000대 달성 시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 ▲6000대 달성 시 ‘그레이트 마스터(Great Master)’ 칭호와 함께 부상을 수여하는 제도다.

또한 기아자동차는 연간 판매 우수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기아 스타 어워즈(KIA Star Awards)’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에 따르면 심 부장은 13년 전인 2007년 연봉으로 1억5000만원을 받았다. 현재는 최소 수억대의 연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불황극복] 기아차 판매왕 "위기가 기회다" "위기가 바로 기회입니다. 경기가 어려울수록 영업의 기회가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힘들 때 두배로 뛴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지난해 기아자동차 광주ㆍ전남 판매왕을 차지한 심동섭 동광주지점 차장은 27일 "보통 경기가 어렵다 보면
cm.asiae.co.kr

home 김성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