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행복한 삶을 위한 생애설계’ 강좌 개강

2020-09-23 20:27

add remove print link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작은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첫 강의
김남순 명예교수 ‘행복한 삶을 위한 생애설계’참가자 모집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작은도서관은 올해 첫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행복한 삶을 위한 생애설계’ 강좌를 개강한다.

이번 강좌는 교육학 박사이자 문학박사로서 조선대학교 사범대 학장을 역임했고, ‘행복한 삶을 위한 생애 설계’ ‘허브뜨락에서의 힐링 원예’ 등의 저자인 김남순 조선대 명예교수가 맡는다.

강좌는 오는 24일~2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빛고을 아트스페이스 2층 문화예술 작은도서관 문화프로그램실에서 총 4회 진행된다.

수강인원은 10명 내외로 지역주민 누구나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방법은 오는 24일부터 선착순 방문 접수(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338번길 7, 문화예술작은도서관) 또는 전화접수(062-670-7968)로 하면 된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작은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독서 및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소규모 독서문화시설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이 풍성해지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예술작은도서관 문화예술프로그램은 이번 ‘행복한 삶을 위한 생애설계’를 시작으로 ▲품위 있게 생존하기 위하여 4회(박우식 작가) ▲전라도, 촌스러움의 미학 2회(황풍년 전라도닷컴 편집장) ▲예술가의 삶 2회(한희원 화가) ▲석현 박은용의 삶과 예술 2회(박종석 화가) 등 총 14회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