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가 오늘(17일) 뜬금 없이 실검 1위에 오른 이유 (+영상)

2020-09-17 21:40

add remove print link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계속 오른 '에버랜드'
“70,80년대 미국인 줄...” BTS 영상 속 색다른 촬영 장소

17일 '에버랜드'가 방탄소년단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영상에 등장했다.

BTS는 미국 NBC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 시즌 15에서 신곡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NBC방송에 나온 라이브 무대가 우리나라 테마파크인 '에버랜드'에서 촬영돼 화제다.

이하 'America's Got Talent' 공식 유튜브
이하 'America's Got Talent' 공식 유튜브
이하 '에버랜드' 제공
이하 '에버랜드' 제공

영상 공개 이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에버랜드'가 17일 오전부터 1위로 올라왔다.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에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해당 영상과 함께 "BTS 'Dynamite' @ Rock's Ville in Everland" 멘트를 게재했다.

'에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에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팬들은 "국내인데 해외에서 촬영한 줄 알았다. 70, 80년대 느낌 진짜 잘 살렸다", "에버랜드 촬영이 이걸 줄 몰랐다", "어떻게 에버랜드를 세트로 활용할 생각을 했지" 등의 반응을 보인다.

BTS 측은 코로나19로 직접 출연이 어려워지면서 국내에서 사전 촬영 장소를 물색했다.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신곡 다이너마이트의 콘셉트는 물론 디스코, 레트로풍에도 잘 어울리는 에버랜드 '락스빌' 지역을 촬영지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BTS 팬들을 중심으로 해외 팬들로부터 '방탄투어', 'BTStour'와 같은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에버랜드가 또 하나의 성지가 될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유튜브, 'America's Got Talent'
home 박진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