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장례식은…" 사망한 조준기 대표가 생전에 남긴 마지막 부탁 (전문)

2020-09-09 16:03

add remove print link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9일 사망
병원에서 혼수상태로 있다가 결국 사망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조준기 대표가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9일 사망했다.

조준기 대표는 지난달 29일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그램에 동성 성관계 영상을 올려 파문을 일으켰다. 조 대표는 지난 1일 서울 용산구에 있는 모처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됐다. 이후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고 그동안 혼수상태로 입원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조준기 대표 빈소는 서울 순천향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조준기 '여행에 미치다' 대표 / 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조준기 '여행에 미치다' 대표 / 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이런 가운데 조준기 대표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기 직전 작성한 유서 형식의 '마지막 부탁'이 그가 사망한 9일 회자하고 있다. 현재 조 대표 인스타그램 폐쇄돼 해당 내용을 볼 수 없다.

조준기 대표는 해당 글에서 자신의 잘못을 사과하면서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미안함을 전했다. 그러면서 '추신' 부분에서 간절하게 '마지막 부탁'을 남겼다.

조 대표는 "코로나 시국이니 장례식은 가족끼리만 해주고 지인들 부조는 남은 우리 가족들+크루들 다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본인 계좌 언급)로 보내놔 주면 좋겠음. 사건은 사건 그 자체만으로의 과실을 따져주길. 불필요한 인과들로, 불필요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크루들이 새로이 시작해 나갈 때 부디 많은 도움과 응원도 부탁드립니다. 잘못은 내가 혼자 한 건데 나머지 19명까지 같이 싸잡아 욕할 필요 없잖아요? 얼마나 능력 있고 성실하며 나보단 그얼마나 떳떳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인데 괜히 나 때문에 이들 또한 피해 본 사람들인걸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뉴스1
뉴스1

조준기 대표가 생전에 올린 해당 글 전문이다.

정말 모두에게 너무 미안하다ㅡㅡ 나 때문에 이유 없이 고통 받고 욕 먹는 크루들, 친구들 그리고 제일 사랑하는 가족들까지.

이제 더 이상 그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고, 내 갈 길로 떠나려고 함ㅡㅡ 끝까지 이기적일거니 차라리 미워하고 원망해주길.

정말 지금까지 여한 없이 불행했고, 행복했으며 여러분들과 함께 하는 모든 날이 더할나위 없었던, 내 인생 전부이자 진심이었다.

마지막으로 조준기를 가족으로, 대표로, 친구로, 사랑하는 사람으로 대해줬던 모든 사람들에게, 이리 부족한 나를 항상 보듬아주고 응원해줘서 고마웠다고. 이렇게 얼굴도 못 보고 죄만 짓고 떠나 너무 가슴 아프다고 정말 너무 미안해 모두. 언젠가 길 위에서 다시 만나자!

*추신 : 코로나 시국이니 장례식은 가족끼리만 해주고, 지인들 부조는 남은 우리 가족들+크루들 다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055201-04-190634 국민은행 조준기(여행에미치다)로 보내놔주면 좋겠음ㅡㅡ

**사건은 사건 그 자체만으로의 과실을 따져주길. 불필요한 인과들로, 불필요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크루들이 새로이 시작해 나갈 때, 부디 많은 도움과 응원도 부탁드립니다. 잘못은 내가 혼자 한건데, 나머지 19명 까지 같이 싸잡아 욕 할 필요 없잖아요? 얼마나 능력 있고, 성실하며 나보단 그얼마나 떳떳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인데:) 괜히 나 때문에 이들 또한 피해 본 사람들인걸요. @travelholic_insta

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