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24일)부터 ‘이 지역’ 시민은 무조건 10만원씩 받게 됩니다

2020-08-24 00:08

add remove print link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시민이면 모두 지급 대상
사용 기한은 11월 말까지… 해당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경제 소식>

연합뉴스
연합뉴스

대구시, 모든 시민에게 ‘대구희망지원금’ 10만원씩 지급

대구시가 24일부터 모든 시민에게 10만원씩을 지급한다. 대구 ‘코로나19 서민생계지원위원회’는 ‘대구희망지원금 지급계획 브리핑’으로 이를 밝혔다. 지난 7월 30일 자정 기준 대구시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시민이면 나이·소득·자산·성별·직업 등을 가리지 않고 모두 지급대상이다. 24일부터 지급대상자 조회 홈페이지가 오픈된다. 신용 및 체크카드로 지급받는 경우 시중 9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3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은행 직접 방문을 원하면 9월 7일부터 본인 카드 연계은행을 방문하면 된다. 지원금은 대구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쇼핑몰,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사행업종 등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사용 기한은 11월 말 까지다.

네이버가 주최하는 ‘자동차 브랜드 기획전’ 24일 개막

네이버가 온라인 자동차 브랜드 기획전 ‘2020 NAVER AUTO BRAND WEEK’를 개최한다. 개최 기간은 24일부터 오는 9월 2일까지 10일간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자동차 브랜드를 체험하는 기회가 감소되자 네이버는 비대면으로 다양한 자동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도요타, 렉서스, 랜드로버 등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랜드로버는 신형 ‘디펜더’의 영상을 국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다른 기업들도 자사의 상품들과 기술 등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정치·사회 소식>

뉴스1
뉴스1

24일로 마감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 하면 전액 ‘기부처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24일 마감된다. 아직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았으면 24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은 신청 마감됐기 때문에 선불카드나 상품권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마감일까지 신청하지 않을 경우 해당 금액은 '긴급재난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액 기부 처리된다.

검찰인사위원회 개최하는 법무부… ‘검찰 중간간부’ 인사 논의

법무부가 24일 검찰인사위원회를 열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검찰 중간간부 승진·전보 인사가 논의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지난 1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취임 이후 두 번째 검찰 중간간부 정기인사다. 검찰인사위원회는 검사 승진·전보와 관련해 인사 범위와 기준 등을 논의한다.

대한전공의협의회, 24일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진료에 적극 참여하기로

의과대학 정원 확대 등 정부 정책에 반발해 지난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무를 중단하고 있는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엄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는 24일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진료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정부 정책에 대한 반발로 시작된 의사들의 집단행동이 코로나19 재확산 국면에서 초유의 '의료공백'으로 이어지는 상황은 일단 한숨 돌리게 됐다.

24일 의료계에 따르면 서울대병원 전임의 288명은 이날 오전 9시를 기해 파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복귀 시점은 미정이다.

이로써 서울대병원은 전공의에 이어 전임의 상당수도 업무에서 손을 뗐다. 다만 응급실, 중환자실, 분만실, 투석실 등 환자의 생명과 직결된 필수 업무는 유지하기로 했다.

서울대병원뿐만 아니라 서울아산병원 전임의 일부도 이날부터 파업에 동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상강사, 펠로 등으로 불리는 전임의들은 순차적으로 단체행동에 돌입해 오는 26일로 예정된 대한의사협회의 제2차 전국의사총파업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체육·연예 소식>

아츠로이엔티 제공
아츠로이엔티 제공

‘포미닛 출신’ 전지윤, 신곡 ‘BAD’로 24일 컴백

걸그룹 ‘포미닛’ 출신 전지윤이 24일 신곡 ‘BAD’로 컴백한다. 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곡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신곡은 전지윤 특유의 음색과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그녀는 신곡에 대해 “이별에 상처받은 사람들이 잠시나마 마음을 풀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4년 만에 선보이는 신곡 ‘BAD’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24일 컴백하는 보이그룹 ‘크래비티(CRAVITY)’

그룹 크래비티(CRAVITY)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크래비티 시즌 2. 하이드아웃 :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를 발표한다. 타이틀곡 이름은 ‘Flame(플레임)’이다. 이들은 24일 컴백까지 네이버 V 라이브, 뮤직비디오 티저, 프리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차례로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