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염탐하다가 실수로 '좋아요' 눌렀을 때 대처하는 방법
2020-08-23 09:20
add remove print link
“세상 민망한 그 순간” 인스타그램 리얼 꿀팁
지인 피드 염탐하다 '좋아요' 눌렀을 때 대처법
친구 추천에 뜬 동창. 무심코 들어가 피드 구경하다가 하트가 빨갛게 변했다. 실수로 '좋아요'를 누른 거다… 아뿔사. 뭔가 발가벗겨진 기분이 든다.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일이다. 생각만 해도 세상민망한 순간. 현명하게 대처해보자.
먼저 '좋아요'를 누른 걸 확인한 그 찰나에 빠르게 '좋아요'를 해제한다. 그다음 해당 지인 계정을 빠르게 차단하는 게 포인트.
그리고 알림 때문에 내 아이디가 이미 노출됐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잠시 자신의 아이디를 변경해준다. (임시로 바꾼 아이디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원래 아이디로 바꾸면 된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아이디가 공개 계정일 경우엔 비공개 계정으로 바꿔줘야 한다. 이렇게 하면 염탐하다 들켜도 문제없이 대처할 수 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에서 특정 아이디를 차단하면 그 사람과 교류 흔적(좋아요, 댓글 등)은 모두 사라지게 된다. 물론 계정 피드를 들어올 수도, 검색할 수도 없다.
상대방은 계정 차단에 대한 모든 여부를 알 수 없다. 차단은 해당 계정에 방문해 언제든지 해제할 수 있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