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블로그 이메일이 일베에 가입돼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결과
2020-08-13 21:30
add remove print link
아이디 찾기로 메일 주소 검색했는데 “이메일이 발송이 됐습니다”라는 문구 떴다는 트위터 이용자
해당 방법으로 일베 가입돼 있는지 확인 불가능하다는 의견 있어
웹툰 작가 기안84(김희민)가 특정 커뮤니티 이용자인지 확인한 트위터 이용자가 있었다.
13일 한 트위터 이용자는 기안84가 커뮤니티 일베에 가입이 돼 있는지 확인했다며 트윗을 올렸다.
그는 기안84 블로그 이메일로 아이디 찾기를 했는데 "이메일이 발송이 됐습니다"라는 문구가 떴다며 기안84가 일베에 가입했다고 추측했다.
트위터 이용자는 일베에 가입이 돼 있지 않다면 이메일로 아이디 찾기를 했을 때 "일치하는 정보가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떠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아니 진짜 설마 하면서 블로그 메일로 해봤는데 될 줄 몰랐다"라고 말했다.
과거 한 커뮤니티 '루리웹' 이용자가 일베 가입 여부를 아이디 찾기로 알 수 없다는 글을 남긴 적이 있었다.
그는 직접 시범을 보이며 일베 가입을 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을 한 것처럼 보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용자는 "가입이 제대로 되지 않고 그냥 가입 시도만 했었어도 일베에 회원 가입한 것처럼 착각할 수 있다"며 "만약 이메일이 다른 사람들한테 널리 알려진 사람이라면 가입 시도를 통해서 마치 일베에 가입한 것처럼 그 사람을 둔갑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 기안84가 웹툰에 여자 주인공이 성상납으로 입사를 했다는 뉘앙스를 풍기는 장면을 그렸다며 일부 사람들이 비판을 했다.
비판이 거세지자 결국 기안84는 사과문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