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클러치' 백 들고 다니는 거 그렇게 극혐인가요?”
2020-08-16 15:20
add remove print link
포털 검색창에 '남자 클러치 극혐' 자동 완성 될 정도
“일수 가방 생각나고 안 어울려” vs “패션인데 무슨 상관”
남성들이 여러 물건들을 실용성 있게 담을 수 있는 작은 가방 '클러치(Clutch)'를 드는 것을 두고 다양한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네이버 지식인 등 인터넷 게시판에는 "남자가 클러치 드는 게 극혐인가요?"라는 질문 글을 손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도 '남자 클러치 극혐'이 자동 완성 될 정도다.


'클러치'는 미니백 종류 중 하나로, 한 손으로 쉽게 들 수 있을 정도로 컴팩트한 크기감을 자랑한다. 주로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유니섹스 시대가 다가오면서 남성 클러치 제품 또한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다.


한편 일부 누리꾼들은 "남자가 클러치를 드는 것이 별로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클러치 형태가 과거 조폭들이 많이 들고 다닌다고 잘못 알려진 '일수 가방' 같다는 이유로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누리꾼은 "남자가 들면 여성스러워서 안 어울린다", "몸 좋은데 클러치 들면 약간 언밸런스하다" 등 자신의 생각을 털어놓았다.
하지만 대다수의 네티즌들은 "클러치 드는 게 왜 별로인지 모르겠다", "패션인데 무슨 상관이냐", "내가 내 돈 주고 사서 들겠다는데 왜 남의 눈치를 봐야 하냐", "전혀 이상하지 않다" 등 남성들이 클러치를 드는 것에 대해 아무런 거부감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