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국민공감위원회」 2기 위원회 출범
2020-07-09 22:28
add remove print link
-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국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시민 참여 자문기구 발족
- 공동주택 입주민, 사회 혁신가, 의료․복지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 이해관계자로 균형 있게 구성
LH(사장 변창흠)는 9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공동주택 입주민, 사회 혁신가, 마을 활동가, 의료․복지 분야 전문가 등 다양한 위원으로 구성된 2기 국민공감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H 국민공감위원회는 공사의 경영과 사업 전반에 공공성을 강화하고 국민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구성된 시민참여자문기구로, 지난 2018년 6월 1기 위원회가 출범한 바 있다.
이번 2기 위원회는 보다 다양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의 국민‧전문가 23명과 LH 임직원 1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약 1년 6개월간 혁신 분과와 사회적 가치 분과로 나뉘어, 국민 생활과 관련있는 LH의 주요 사업계획의 수립 단계부터 이행 및 평가 전 과정에서 국민 눈높이의 경영 제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변창흠 LH 사장의 주재로 개최된 이 날 위촉식 행사에서는 지난 1기 위원회에 이어 공동위원장으로 연임된 송경용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이사장을 포함한 총 23명의 외부위원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됐다.
위촉식 이후 개최된 2기 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LH 국민공감 혁신 계획안과 사회적 가치 추진 계획안에 대한 보고와 위원들의 점검 및 토의가 진행됐다.
송경용 사회가치연대기금 이사장(공동위원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 LH와 함께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만들어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기대를 밝혔으며,변창흠 LH 사장(공동위원장)은 “LH는 국민의 공기업으로서 국민의 요구를 세심하게 읽어내는 지혜와 소통능력이 중요하다”며, “LH 국민공감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