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로 이름 못 쓰면 무식한 거다” vs “그런 걸 지적하면 꼰대다”

2020-07-11 16:25

add remove print link

커뮤니티 이용자들 각자 의견 펼쳐
나이가 어린 사람 중 한자로 이름 못 쓰는 사람들 은근 많다는 의견 있어

한자로 이름을 못 쓰는 사람은 무식한 걸까?

9일 커뮤니티 '더쿠'에 '무식하다 vs 꼰대다 라고 나뉘는 것'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무식하다 vs 꼰대다 라고 나뉘는 것.jpg - 스퀘어 카테고리 https://img.theqoo.net/zxrSU https://img.theqoo.net/bSSkI https://img.theqoo.net/VoanG 자기 이름 한자로 못 쓰는 것
Theqoo

한자로 이름을 쓰지 못하는 것을 놓고 각종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펼친 갑론을박을 캡처한 사진이 글에 포함됐다.

한자로 이름을 못 쓸 수 있다는 이용자들은 "한글이란 게 있고 한자는 그냥 스마트폰 같은 거나 컴퓨터 접속해서 훈독만 알고 찾으면 된다", "요즘 애들 중에 자기 이름 한자로 쓸 줄 아는 애가 어디 있느냐"라고 의견을 펼쳤다.

한자로 이름을 쓰지 못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이용자들은 "무식한 거 맞다. 고1 한문 시간 때 자기 이름 못 쓰는 애 거의 없었다", "민증에도 버젓이 있고 정규 교육과정 받으면 모를 수가 없다"라고 말했다.

'더쿠' 이용자들도 다양한 생각을 밝혔다. 이용자들은 "이름 한자로 쓸 일 많은데", "뭔지는 아는데 쓸 줄 모름. 쓸 일 있을 때 검색해보면 되는 거지", "한글 쓰는데 뭐 어때"라고 말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MBC '보고싶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MBC '보고싶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home 빈재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