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동안 수박만 먹고 다이어트…이만큼이나 빠졌습니다” (영상)

2020-07-08 22:1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서 난리 난 '수박 다이어트' 후기 영상
일주일간 수박 반 통씩…“원푸드 다이어트 중 가장 안 질려”

'수박 다이어트'는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유튜버 일주어터는 최근 '일주일 동안 수박만 먹어봤습니다. 수박 다이어트!'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일주어터는 여름을 맞아 일주일간 수박만 먹는 식이요법에 도전했다.

수박은 사실 다이어트 음식은 아니다. 수박은 흔히 수분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생각하지만 옥수수, 감자 등과 함께 대표적인 GI지수 높은 식품으로 꼽힌다. 칼로리는 한 통에 2000 정도.

일주어터는 이를 고려해 하루 최대 반 통 정도만 섭취하겠다고 밝혔다.

이하 유튜브 '일주어터'
이하 유튜브 '일주어터'

일주일간 삼시세끼 수박만 먹은 그는 "반 통이 생각보다 많다. 물배가 차는 느낌"이라며 "화장실을 정말 많이 가서 수분이 빠진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원푸드 다이어트 중에서는 쉽게 안 질리는 편"이라고 후기를 남겼다.

일주어터는 총 4.05kg을 감량했다. 99.41kg으로 시작된 몸무게는 일주일 뒤 95.36kg으로 줄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헐 한 통에 2000 칼로리가 넘었다니 밥 먹고 반 통씩 숟가락으로 조지는 건 국룰 아닙니까?", "수박이 차가워서 일주일 내내 수박만 드시면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아요", "밀가루 끊기 같은 건강 다이어트도 해주세요", "많이 먹으면 물똥 나오지 않나요?", "소변으로 수분 말고 노폐물도 함께 빠져요", "언니 되게 맛있게 먹는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일주어터는 일주일간 원푸드 다이어트 후기를 전하는 유튜버로 구독자 24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유튜브, '일주어터'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