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나에게 맞는 직업은? 주민참여예산으로 청년고민 해결
2020-06-28 08:14
add remove print link
다음 달 6일까지~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탐색기회 제공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미취업 청년들의 경험확장을 위한 ‘청년 진로콘텐츠 발굴 프로젝트’ 참여자를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직접 제안해 예산에 반영된 주민참여예산 청년정책분야 1호 사업으로,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간접경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인생경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로 선발되면 ‘나의 생각과 관심사 발견하기’, ‘인터뷰 이론과 실습’, ‘관계의 중요성’, ‘연구계획서 작성’ 등 연구 활동에 필요한 자아탐색과 연구역량강화 과정인 ‘#나 프로그램’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을 이수한 청년들은 5개 연구팀을 구성해 진로콘텐츠 발굴연구원으로 한 달간 본격적인 진로탐색 활동을 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다양한 직업탐색을 위한 ‘이색 직업인’ 발굴 연구에 참여하고, 관심분야 직무현장이 궁금한 청년은 해당분야 현장종사자 인터뷰를 통해 실제 직업의 세계를 간접 경험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동구는 ‘#나 프로그램’ 의무교육을 이수해 연구원 자격을 얻은 참여자에게는 최대 40만원의 연구 활동수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이며, 대상은 동구에 거주하는 30세 이하 청년(1991년 이후 출생자)으로 미취업 요건을 갖추고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동구청 누리집(http://www.donggu.kr)을 참조해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동구청 청년체육과로 직접방문 또는 이메일(72gmlduf@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직업의 세계를 탐색하고 앞으로의 진로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청년정책을 통해 청년의 꿈을 지원해 청년이 살고 싶은 동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