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등·하교 학생에 안전용품 지원
2020-06-16 21:33
add remove print link
- 전주시, 전주고등학교 등 26개 자전거 시범학교 학생 500명 대상 헬멧 등 자전거 안전용품 지원
- 등·하교 시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돕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자전거 판매용품점의 매출 증대 기대
전북 전주시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고 다닐 수 있도록 헬멧 등 안전용품을 지원했다.

시는 생태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문화를 확산시키고, 사고 시 치명적인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전주고등학교 등 자전거 시범학교로 지정된 26개의 중·고등학교 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용품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시가 지원한 안전용품은 안전성과 착용감이 우수하면서 항균 및 통기성이 좋고 가벼운 헬멧 450개와 안장가방 50개 등이다.
시는 자전거 안전용품 지원을 통해 등·하교 시 학생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돕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침체된 자전거 판매용품점의 매출 신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자전거 시범학교에 헬멧과 장갑 등 안전용품을 지원해왔으며, 자전거보관대 설치 및 보수, 통학로 개선공사 등 안전한 이용환경을 조성했다.
또 자전거 사고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전주시민 자전거보험을 3년째 가입했으며, 자전거 안전교육도 지속 실시하고 있다.
home
한평희 기자
hphking0323@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