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면 악마다...” 경주 스쿨존 사고 풀영상 최초 공개됐다 (영상)
2020-06-12 17:30
add remove print link
추격 장면이 담긴 CC(폐쇄회로)TV 영상
쫓기던 A군이 넘어지자 유턴까지
‘실화탐사대’에서 ‘경주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 사고’의 추격 장면이 담긴 CC(폐쇄회로)TV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선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SUV 차량이 자전거를 탄 아이를 추돌한 이른바 ‘경주 스쿨존 사고’에 대해 재조명했다.
지난 5월25일 경주의 한 초등학교 인근, 9살 아이가 차에 치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실화탐사대’는 사고 당시 추격전이 담긴 CCTV를 최초로 공개했다. 동네 놀이터에서 시작된 300m의 추격전. SUV 운전자 C씨는 자전거를 탄 아이들을 바짝 쫓았다.
심지어 C씨는 A군을 따라가기 위해서 역주행을 했다. 쫓기던 A군이 넘어지자 유턴까지 하며 아이를 추격했고, C씨는 필사적으로 도망가는 아이를 차를 멈춰 확인한 뒤 다시 가속했고, 이어 끔찍한 사고로 이어졌다.
전문가는 “‘여우 사냥’과 ‘보복 운전’이 결합한 형태로 보인다”며 “아이들은 ‘잡히면 죽는다’라는 죽음의 공포를 느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A군은 누나에게 “살려고 도망쳤다”고 말했다.
home
김현덕 기자
sto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