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들이 연애를 못 하는 이유가 대체 뭘까?” (영상)

2020-06-13 01:00

add remove print link

각자 의견을 드러낸 출연자들
본인 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고 용기있게 행동하라고 조언한 출연자들

모태솔로들은 왜 연애를 못 할까?

지난해 12월 유튜브 채널 '스물스물'이 영상 '모태솔로가 연애를 못 하는 이유'를 올렸다. 출연자들이 모태솔로가 연애를 못 하는 이유에 생각을 드러냈다.

눈이 높으면 연애를 하기 힘들다는 의견이 있었다. 채영은 "기준점이 높은 애들이거나 독특한 기준점을 갖고 있다든가"라고 말했다

승훈은 "상대적이라고 생각을 한다. 자신 처지에 비해서 (눈이) 높을 수 있다"라며 "자기가 어떤 처지인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라고 얘기했다.

이하 유튜브 '스물스물'
이하 유튜브 '스물스물'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다 보면 연애를 못 하는 경우도 있었다. 지윤은 "'소개 한번 받아 보는 게 어때'라고 하면 자기는 소개 같은 거 너무 싫다고 한다"며 인위적인 만남을 기피하는 이들이 있다고 말했다.

지윤은 "주변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어서 맨날 소개를 받다가 노이로제 걸린다"라며 소개팅을 많이 하다 지치는 경우가 있다고 얘기했다.

승훈은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는 것은 자신감이 없기 때문에 소개로 누군가를 만날 능력이 안 된다는 것이다"라며 "진짜 그런 사람이 있다"라고 말했다.

'노잼'이면 연애를 하기 쉽지 않다는 생각도 있었다. 승훈은 "1:1로 있으면 아무 말도 못 하는 사람도 있다"라고 말했다. 채영은 "재미없더라도 (재미있게 보이려고 노력하면) 나는 그게 더 귀여울 것 같다"라고 얘기했다.

상대방 호의를 호감으로 착각해 연애를 하기 쉽지 않은 이들도 있었다.

승훈은 "자신은 인정하기 싫겠지만 자신이 원해서 하는 경우"라며 "'저 사람이 마음에 드는데 바라봐주지 않을까' 이런 마음에서 나오는 착각"이라고 말했다. 지윤은 "그 사람한테 이상한 애들이 붙었다"라며 "그 사람 잘못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유튜브, 스물스물
home 빈재욱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