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짝스매싱 짤에 나오는 감독입니다. 팩트를 알려드립니다” (영상)
2020-05-29 11:00
add remove print link
페이스북에서 인기 끄는 '등짝스매싱 짤'의 진실
주인공 김남성 감독과 정지석 선수가 말한 내용
페이스북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일명 '등짝스매싱 짤' 등장인물이 '팩트'를 밝히고 나섰다. 이 짤에는 생각지도 못한 '반전'이 숨어있었다.
한 SNS 이용자는 지난 27일 트위터로 "'코치가 농구선수 등짝 때리는 짤'로 알려진 이미지(짤)는 '감독이 배구선수 등짝 때리는 짤'입니다. 배구 선수는 정지석 선수이고 감독님은 김남성 감독님이에요. 게다가 실제로 때리지 않고 멈추었다고 하네요"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등짝스매싱 짤'에 등장하는 김남성 감독과 정지석 선수(대한항공 점보스) 인터뷰도 다시 관심을 끌었다. 두 사람은 SBS 측과 인터뷰를 했다. (인터뷰 영상 보기)
김남성 감독은 "팬이 이 사진(짤)을 보내왔어요. (당시) 정지석 선수가 집중력이 떨어지는...등짝을 가격하려는 순간에 뒤에 있던 우리 김성현 어시스턴트 코치가 '폭력은 안 됩니다' 그 소리에 제가 스톱을 시켰죠"라며 웃으면서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김남성 감독은 "이 사진을 핸드폰에 저장해두고 있는데 굉장히 자랑스럽게 생각을 해요. 이 작품이 배구 발전에 큰 저변 확대가 된다면 저는 지도자로서 최고의 작품이 되길 바랄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짤을 마음껏 사용해도 좋다고 말하기도 했다.
정지석 선수는 "정말로 (감독님이) 가격을 멈추셨나요?"라는 질문에 "맞고 (운동을) 한 적이 없어서..."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아...근데 저도 이 짤을 인터넷에서 봤는데..."라고 말했다.
+프리소스 선언을 하셨습니다https://t.co/UndilWgRXo pic.twitter.com/FdocuN9aWH
— 밈화 작품 해명봇 (@Not_mememy) May 27, 2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