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 의료진인데, 너무 화가 난다" 댓글 폭발 중인 화제의 글

2020-05-11 14:10

add remove print link

성 소수자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것으로 추정되는 글
이태원 클럽 사태에 대한 자신의 생각 글로 남긴 네티즌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이태원 클럽 사태로 인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전국적 확산으로 이어진 가운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게이 의료진이 남긴 글'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지난 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을 성 소수자 의료진이라고 소개한 사람이 남긴 장문의 글이 담겨있다.

이태원 클럽 당시 상황 / 카카오TV
이태원 클럽 당시 상황 / 카카오TV

네티즌은 "난 콜와서 서울로 올라가야 할 것 같아. 서울 확산 막아야해서..."라며 "실시간 속보들 올라오는데 너무 화가 난다. 실시간 논쟁하고 싶으니깐 '킹클럽 사장 잘못 없다는 사람', '신천지랑 비교하지 마라는 사람', '우리끼리 싸움하면 안 된다는 사람' 들어 와봐"라고 글을 시작했다.

그는 "지금껏 우리가 사용했던 '우리가 당신들에게 피해를 줬나요? 혐오를 멈추세요' 이딴 프레임은 이제 사용 못 함. 이번 사태로 우린 말도 못 할 피해를 줬음"이라며 "30대 이비인후 계열 종사자고, 대구에서 2개월째 지원 근무 중이고, 그래서 이번 게이 코로나 사건에 관심이 더 많아. 이틀 전부터 씨티도 보고 잇는데 아주 가관이네"라고 말했다.

이태원에 위치한 클럽
이태원에 위치한 클럽

네티즌은 "'우리끼리 왜 싸워!! 혐오를 멈춰주세요 !! 왜 우리한테 뭐라 그럼?!! 클럽 간 게 죄?!!' 이런 말하는 애들 지극히 비정상"이라며 "어찌 됐든 이번 사태가 게이 클럽이란 곳에서 발원됐고, 전염병뿐만 아니라 어떤 문제든 발생하면 최초 발생 포함 그 집단이 욕먹는 건 당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심각 수준의 전염병 사태에서 국가에서 집단 모임 금지하다시피 운영하는 와중에 집단 모임을 가짐. 신천지는 오히려 떨어져서라도 앉지, 클럽은 서로 부대끼면서 말소리 들리지도 않아 귀에 대고 말하니깐 비말 전파 가능성 매우 높음. 신천지와 다를 게 없다"며 "신천지는 종교의 이유로, 우리는 성 정체성의 이유로, 신천지는 허위진술을, 우리는 허위명부를 작성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들 진짜 조금만 힘냅시다, 정말 끝나갑니다'하면서 마지막 힘들 쥐어짜고 있는데 너희 진짜 왜그러냐...휴..."라며 "내가 게북이나 게스타엔 못 올리고 답답해서 여기라도 글 쓰는 이유는 그래도 아직까진 20대 때부터 친했던 친구들이 활동을 많이 하기에, 그래도 친구가 소중해서 그들은 대놓고 욕하긴 싫어서 익명의 힘을 빌려서라도 여기에 글 남긴다"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확산됐으며, 수 천개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화제의 글 전문이다.

<아까 글 썼던 의료진인데>

난 콜와서 서울로 올라가야 할 것 같아 서울 확산 막아야해서 그리고 실시간 속보들 올라오는데 너무 화가난다. 실시간 논쟁하고 싶으니깐 어제 떠벌리던 킹사장 노잘못충, 신천지랑비교 ㄴㄴ충, 친구들끼리 싸움 ㄴㄴ충 논리적으로 들어와봐.

본문 다시 올려줄께.

(※추가) 지금껏 우리가 사용했던 우리가 당신들에게 피해를 줬나요? 혐오를 멈추세요.

이딴 프레임은 이제 사용 못함. 이번 사태로 우린 말도 못할 피해를 줬음.

30대 이비인후 계열 종사자고, 대구에서 2개월째 지원근무 중이고, 그래서 이번 게이 코로나 사건에 관심이 더 많아 이틀 전부터 씨티도 보고 잇는데 아주 가관이네.

글이 살짝 길 수도 있어 양해좀.

내 생각은 이럼. 거리두기 완화 전 무슨 목적이든 클럽 오픈한 관계자를 비난하는 거 정상.

안일함과 이기심이 똘똘 뭉쳐 기어나가서 용인, 안양포함 코로나 확진 및 검사 중인 사람들 비난하는거 정상.

우리끼리 왜 싸워!! 혐오를 멈춰주세요 !! 왜 우리한테 모라그럼?!! 클럽 간게죄?!! 이런 말 하는 애들 지극히 비정상.

어찌됐든 이번 건이 게이클럽이란 곳에서 발원됬고, 전염병뿐만 아니라 어떤 문제든 발생하면 최초 발생 포함 그 집단이 욕먹는 건 당연한거다. 예를들어 아파트 경비원 갑질사건에서도 경비원에게 갑질한 주민은 소수일지라도 아파트 전체가 욕먹는 건 피할 수 없는 것처럼.

근데 문제는 그 발생지가 평소에 자유 평등 게이프라이드를 외치고 주관하던 킹클럽에서 발생한거고, 클럽관계자들의 잘못된 사상과 대처 방식으로 사태를 키운 것 같은데 뭐하는건지 감감 무소식이고...

신천지랑 다를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우리랑 신천지랑은 다르지!!! 빼애애액 사람들은 이유좀 말해줘봐.

1. 심각수준의 전염병 사태에서 국가에서 집단모임 금지하다시피 운영하는 와중에 집단 모임을 가짐. 신천지는 오히려 떨어져서라도 앉지, 클럽은 서로 부대끼면서 말소리 들리지도 않아 귀에 대고 말하니깐 비말 전파 가능성 매우 높음.

2. 신천지는 종교의 이유로우리는 성정체성의 이유로, 신천지는 허위진술을우리는 허위명부를 작성함.

근데 뭐가 다르단거지?? 여기서 근근히 게북게스타에 뭐라고 하지좀 말라고 하는 사람들있는데 가당치도않다. 그럼 우리가 신천지보다 더 쓰레기다. 잘못된 게 있고 그걸로 인한 더 많은 다수가 피해를 받았으면 꾸중을 하고 질타를 해야지 거기서 "우리 힘내요, 우린 잘못 없어요" 이러고 있네 신천지 성도들이 "우린 괜찮아요, 우린 잘못 없어요"랑 뭐가 다르냐?

클럽사장이 솔직히 뭔 죄냐라고하는 사람들은 설명 좀 해주라. 왜 죄가 없는지 개인적 생각이지만 그나마 이번 사태서 클럽 사장들이 살아갈 길은 구상권 청구받으면 착실히 납부하고, 공식 계정이든 어디서든 형식적으로 어려운 단어 적어가며 써댄 사과문말고 진심을 느낄 수 있는 솔직한 사과문올리는 길밖에 없을 것 같은데...

나포함 여기 계신 의료진 분들 며칠 전까지만해도

'다들 진짜 조금만 힘냅시다, 정말 끝나갑니다'하면서 마지막 힘들 쥐어짜고 있는데 니들 진짜 왜그러냐....휴...

내가 게북이나 게스타엔 못 올리고 답답해서 여기라도 글 쓰는 이유는 그래도 아직까진 20대 때부터 친했던 친구들이 활동을 많이 하기에, 그래도 친구가 소중해서 그들은 대놓고 욕하긴 싫어서 익명의 힘을 빌려서라도 여기에 글 남긴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