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 아이폰SE 사전예약 시작… 내달 6일 정식 출시
2020-04-29 10:47
add remove print link
LG유플러스·SK텔레콤·KT, 29일 사전예약 시작
4.7형 Retina HD 디스플레이·Touch ID 적용
이동통신 3사가 4.7형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보안수준의 Touch ID가 적용된 아이폰 2세대 ‘아이폰SE’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3사 모두 내달 6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29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U+Shop을 통해 사전예약을 받는다. SK텔레콤 역시 이날부터 내달 5일까지 전국 SK텔레콤 공식 대리점,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KT 역시 오는 29일부터 KT샵을 통해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아이폰SE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기기 안팎에서 새롭게 탈바꿈했다. 애플이 설계한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인 A13 Bionic을 기반으로 부하가 심한 작업도 수행할 수 있게끔 만들어졌다.
세 가지 색상인 블랙, 화이트 및 프로덕트 레드로 출시된다. 블랙 색상 전면에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과 견고한 글래스 디자인이 적용됐다.
True Tone이 적용된 4.7형 Retina HD 디스플레이는 주변 조명에 맞게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해 폭넓고 생동감 넘치는 색상 표현을 제공한다.
친숙한 홈 버튼은 내구성과 센서 보호를 위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소재를 채택하고 Touch ID를 위해 사용자의 지문을 감지하는 금속 링으로 디자인됐다. Touch ID는 아이폰의 잠금 해제, 애플 페이 사용과 앱 스토어 구매 승인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쉽고 개인적이며 안전한 방법이다.
아이폰 11과 아이폰 프로도 선보였던 애플이 설계한 A13 Bionic 칩은 사진·게임·증강현실 경험에 맞는 비교 불가의 성능을 제공하며 뛰어난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싱글 카메라 시스템은 A13 Bionic의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와 Neural Engine을 이용해 총 6가지의 인물 사진 조명 효과 및 심도 제어 등이 포함된 인물 사진 모드를 제공한다. 영상은 스테레오 오디오 녹음과 전·후면 카메라에 적용된 시네마틱 동영상 안정화를 통해 몰입도가 한층 더 높아졌다.
아이폰SE는 Qi 인증 충전기로 무선충전이 가능하며 고속 충전도 지원해 30분 만에 최대 50%의 전력을 충전할 수 있다. 또한 IP67 등급의 생활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춰 1m 수심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다.
Wi-Fi 6 및 기가바이트급 LTE를 통해 번개처럼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며, eSIM이 적용된 듀얼 SIM은 해외여행 중이거나 비즈니스용 전화로 사용하기 위해 하나의 기기에서 두 개의 분리된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