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혼자 벽지 교체 가능? '풀바른 벽지' 셀프 도배 (영상)
2020-04-09 17:11
add remove print link
혼자서 벽지 시공 가능한 인테리어 꿀팁 공개
낡고 오래된 벽지를 교체할 절호의 기회
'도배'. 단 두 글자만으로도 고민되는 단어가 아닐 수 없다. 사람을 부르자니 번거롭고 비싸고, 혼자 해결하자니 막막함이 앞선다.
그런데 이런 도배를 여자 혼자서 해결할 수 있다면? 아래 영상을 참조해보자.
각종 인테리어 꿀팁을 알려주는 유튜브 '인테리어룸스TV(이하 룸스)' 채널에서 올린 '[셀프인테리어] 여자 혼자서도 시공 가능한 셀프도배 시공기! (feat. 룸스토어 풀바른벽지)' 영상이 18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다.
10년은 더 넘은 거 같은, 오래된 꽃무늬 벽지를 발견한 룸스. 미리 접착제가 발라져 나오는 '풀바른 벽지'를 이용해 도배를 혼자 해보기로 마음먹고 작업에 들어갔다.
첫 번째, 줄자를 이용해 대략적인 사이즈를 측정하고, 콘센트 덮개를 미리 제거해준다.
두 번째, 기존에 붙어있던 벽지를 모두 제거해준다.
세 번째, 인테리어 꿀템 '풀바른 벽지'를 개봉해서 준비해준다. 이때 아직 사용하지 않은 접착면이 마르지 않도록 개봉한 벽지는 꼭 다시 밀봉해줘야 한다.
네 번째, 벽지 위쪽인 서두 부분이 위로 겹쳐지게 하여 벽지를 벽에 발라준다. 이때 벽지의 나머지 부분을 펼쳐가면서 마른걸레로 싹싹 문질러준다.
다섯 번째, 벽지가 살짝 마른 뒤 남는 부분을 가위와 칼로 잘라서 마무리해준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벽지가 깔끔하게 발라진 전과 후는 다음과 같다.
이렇게 여자 혼자서 완벽히 도배를 해낸 룸스의 영상에,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어려울 텐데 아주 잘 해냈다", "도배를 직접 하다니 멋지다", "셀프 도배를 고려 중이었는데 잘 보고 배웠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