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혜진 이혼, 1년 전 '결혼생활'을 묻자 이렇게 말했었다

2019-09-02 13:00

add remove print link

27년간 결혼생활 마침표... 2일 전해져
전 남편은 가수 박완규, 김종서 소속돼있던 회사 대표

장혜진 씨 페이스북
장혜진 씨 페이스북

가수 장혜진(54) 씨가 이혼했다.

2일 뉴스1이 장혜진 씨가 남편 강승호 씨와 이혼했다고 보도했다. 장혜진 씨와 강승호 씨는 최근 이혼 조정이 완료돼 27년간의 결혼생활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로 알려졌다.두 사람 사이에는 딸이 한 명 있다.

[단독] 가수 장혜진, 남편 강승호 대표와 이혼…27년 결혼생활 끝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장혜진(54)이 유명 연예 기획자 강승호 대표와 이혼했다.2일 뉴스1 취재 결과, 장혜진과 강 대표는 최근 이혼 조정이 완료돼 결혼 생활 27년만에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관계자는 "두 사람이 결혼 전부터 알고 지낸 ...
뉴스1
뉴스1에 따르면 한 관계자는 "두 사람이 결혼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고 오래도록 일을 함께한 사이이기 때문에 이혼 후에도 서로의 길을 응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장혜진 씨는 지난 1987년 MBC 합창단에 입단해 활동하다 1991년부터 가수로 데뷔했다. 장 씨 대표곡으로는 '이젠', '키 작은 하늘', '내게로', '완전한 사랑', '꿈의 대화', '영원으로', '아름다운 날들' 등이 있다.

장혜진 씨는 그룹 바이브 곡 '그 남자 그 여자'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크게 히트했다. 최근 바이브 멤버 윤민수(39) 씨와 같이 부른 곡 '술이 문제야'도 화제였다.

장 씨와 이혼한 강승호 씨는 캔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이사 등도 역임했다. 그는 가수 김종서(54), 박상민(박덕만·55), 박완규(45), 그룹 캔 등을 발굴했다.

장 씨도 강 씨 소속사에 몸담았었다. 장 씨는 지난해 3월 브라보마이라이프와 인터뷰에서 결혼 생활을 언급한 적이 있다. 장 씨는 "'결혼에 대한 환상 같은 거 갖지 말고 친구처럼 이 사람과 살아봐도 괜찮겠다. 남자 뭐 별거 있어?'라는 생각을 했었다"라고 말했다.

장 씨는 "결혼생활에 권태기는 없나"라는 질문에 "그런 거 잘 모르겠다. 부부싸움 하면 남편이 이긴다. 나는 눈물부터 나와서..."라고 답했다. 결혼생활 만족도를 묻자 장 씨는 "80점"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Jellyfishenter'
유튜브, 'Jellyfishenter'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