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이 카세트테이프” 셀럽파이브 신곡 '셔터' MV 티저 (영상)

2018-11-18 11:00

add remove print link

80년대 한국 복고 감성 재현...“옛날 소방차 콘셉트”
이덕화 씨가 피처링...김신영 씨가 가사 직접 써

개그우먼 걸그룹 '셀럽파이브' 신곡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6일 비보티비 유튜브 채널에는 셀럽파이브 신곡 '셔터' 티저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80년대 한국 복고 감성을 콘셉트로 헤어와 의상스타일, 무대, 영상까지 당시 유행하던 방식을 그대로 재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튜브, VIVO TV - 비보티비

셀럽파이브는 이전에도 데뷔곡인 '셀럽이 되고 싶어'에서 일본 80년대 복고 댄스를 코믹하게 재구성한 토미오카(登美丘) 고교 댄스부를 커버했다. 이번에 나오는 신곡 '셔터'는 한국적인 감성이 드러난 것이 특징이다.

다만 빠른 비트에 맞춰 추는 칼군무는 완성도가 더 높아졌다. 한 유튜브 이용자는 "옛날 소방차 콘셉트인가. 안무가 엄청 현란하다"라고 댓글을 달았다. 다른 이용자들도 "춤 진짜 어려워보인다", "진짜 연습 많이 했나보다"라고 했다.

영상 제목에는 'Feat.이덕화'라는 문구가 들어가 배우 이덕화 씨 피처링에 대한 기대감도 높인다. 영상 자막에는 "평균 나이 39.25세 / 방송경력 도합 약 70년", "립싱크 전문 / 노래보다 빡센 안무"라는 자막이 더해져 웃음을 자아낸다. 가사는 리더인 김신영 씨가 직접 다 썼다고 알려졌다.

심지어 앨범도 카세트테이프로 제작됐다. 이미 온라인 음반판매점에서는 '셔터' 카세트테이프가 사전예약 판매 중이다. 팬들은 "카세트플레이어도 지를 판"이라며 유쾌하게 반응하고 있다.

인터파크 사이트
인터파크 사이트

셀럽파이브는 지난 17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도 출연해 신곡 '셔터' 안무 일부를 공개했다. 신곡 '셔터' 음원은 오는 19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곰TV, JTBC '아는 형님'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