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가성비 최고 중국 제품 8가지 (2018년 버전)
2018-08-16 11:30
add remove print link
뛰어난 가성비로 '대륙의 실수' 라는 별명을 얻은 중국 제품을 모아봤다.
1. 차이슨 청소기
차이슨 청소기는 유명 가전업체 다이슨이 만든 청소기와 모양과 기능이 상당히 유사해 붙여진 이름이다. 중국 가전업체 디베아(Dibea)에서 제조한 제품으로 'F6' 모델이 가장 유명하다.
'F6' 모델의 경우 강력한 모터와 180도 회전되는 헤드가 적용돼 뛰어난 흡입력을 자랑한다. 또한 브러시가 탄소 섬유로 만들어져 정전기 없이 미세먼지와 머리카락을 깔끔하게 흡입한다. 다이슨 청소기처럼 벽에 걸어 사용할 수 있으며 디자인도 세련돼 인테리어에도 문제가 없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7~9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2. 차이슨 드라이기
청소기에 이은 디베아의 야심작, 차이슨 드라이기다. 청소기와 마찬가지로 다이슨의 유명 헤어드라이기 '슈퍼소닉'을 그대로 닮았다.
다이슨 슈퍼소닉은 가격이 40만원을 웃도는 반면 디베아 F150 드라이기는 5~6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초강력 바람을 자랑하면서도 무게는 상당히 가벼운 게 특징이다. 물광음이온기술이 적용돼 머리카락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한다.
3. 사운드매직 헤드폰 P22C
중국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사운드매직의 'P22C'는 가성비 좋은 헤드폰으로 입소문을 탄 제품이다. 브랜드 이름처럼 4만원대 가격에 마법 같은 음질을 선사한다. 유럽 음향기기 전문잡지 WHAT HI-FI에서도 별 5개를 받으며 가격 대비 뛰어난 음향을 인정받았다.
'P22C'는 40mm 다이나믹 네오디움 드라이버를 적용해 저음과 고음이 균형 잡힌 소리를 전달한다. 웅장한 베이스부터 정교한 고음까지 충실히 구현해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콤팩트한 디자인 역시 P22C의 장점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4. 샤오미 살균 가습기
샤오미 가습기는 유난히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 주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직구 시 11만원 대로 다소 비싼 편이지만, 가격 이상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일본 스텐리사의 UV 살균 램프이 내장돼 가습기 사용 시 우려되는 병원균을 98.8% 제거한다. 3.5L 대용량 물탱크가 적용돼 자주 물을 채워줘야 하는 불편함도 적다. 샤오미 제품 답게 깔끔한 화이트톤 디자인을 자랑하며, 스마트폰과 연동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5. 가오몬 드로잉 태블릿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고 싶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 망설여진다면? 2~3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가오몬 드로잉 태블릿이 있다.
가오몬 태블릿은 HV-IV스마트칩이 장착돼 그림의 시작과 끝을 정확히 감지한다. 빠르게 그려도 펜의 이동선을 포착해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곡선을 그려낸다. 또한 쾌속 충전 기능이 있어 1시간 충전으로 3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입문자들에게 강추하는 태블릿이다.
6. 샤오미 전동 킥보드 미지아2
샤오미 전동 킥보드 '미지아2'는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워너비 아이템으로 떠오른 제품이다. 심플한 블랙 앤 화이트 디자인에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미지아2는 LG의 18650 동력형 리튬 배터리를 적용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0km까지 운행할 수 있다. 혁신적인 접이식 설계로 3초 만에 접어 보관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돼 앱을 통해 운행 속도와 배터리 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직구 시 30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7. 샤오미 무선 마우스
샤오미 무선 마우스는 다소 비싼 애플의 무선 마우스 대안으로 구매할만한 제품이다. 깔끔한 디자인에 가격도 저렴해 휴대용 마우스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마우스 하부에는 실크 UV 코팅 처리가 돼 있어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블루투스 더블모드가 적용돼 컴퓨터 2대에 동시에 연결되며, 마우스 아래에 있는 변환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를 자유롭게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만원 대로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8. 노브사운드 진공관 앰프
진공관 앰프를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노브사운드에서 내놓은 'MS-10D MK2'가 그것이다.
'MS-10D MK2'는 선명한 고음과 함께 파워풀하고 웅장한 소리를 낸다. 또한 전원을 키면 주황빛을 발하는 진공관과 알루미늄과 목재로 완성된 빈티지한 디자인이 멋스러움을 선사한다.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MS-10D MK2'는 100% 진공관 앰프가 아니라는 논란도 있지만, 가격 대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다. 저렴한 가격에 빈티지한 감성과 깊은 음악을 즐기기에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