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에 올라온 글 “한국팀을 오버워치 리그에 참가시키지 말자”

2017-05-17 21:40

add remove print link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한국을 오버워치 리그에서 제외시켜야 한다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한국을 오버워치 리그에서 제외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돼 시선을 끌고 있다. ‘오버워치 리그’는 블리자드가 출범한 글로벌 e 스포츠 대회다.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서 vitiosus1라는 사용자가 ‘한국팀을 오버워치 리그에 참여시키지 말아야 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지난 15일(현지시각) 게재했다. 그가 올린 글 전문이다.

나는 이 문제에 대해 여러 번 생각을 해봤고, 유일한 결론을 내렸다. 한국팀 참여는 아마 ‘오버워치 리그’(OWL)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거다.

내 이론은 지금 잘나가는 한국팀이 오버워치 리그에 전부 나간다면, 아마 리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드림팀이 될 가능성이 높다. 오버워치 리그는 전부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고, 미국 시청자들을 끌어오려고 하고 있다. 비미국계 팀이 리그를 정복한다면, 미국 내 시청률을 낮아질 것이다. 좋은 선수들을 미국에 끌어오는 것도 괜찮다. 그러나 일단 오버워치 리그 기반은 미국에 두는 게 맞다.

어쩌면 내가 시대에 뒤떨어졌는지 모른다. 미국에 살면서 대부분 친구는 국제 팀이나 국제대회에 관심이 없었다. (올림픽은 제외) 그들은 미국이 지배하지 못하는 스포츠를 보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오버워치 리그가 미국 대규모 팬층을 기반으로 국내에서 성공하고 싶으면 블리자드가 ‘외국팀’이 리그를 장악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 어쩌면 (내 생각은) 틀릴지도 모른다. 당신들의 생각이 궁금하다.

블리자드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리그’를 올해 3분기 공식 출범할 계획이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