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블랙데이, 짜장면 맛있게 먹는 9가지 방법 (취존주의)

2017-04-13 15:20

add remove print link

매일 먹어도 맛있는 짜장면
짜장면 색다르게 즐기는 법

짜장면 / 이하 셔터스톡

짜장면 덕후에게 짜장면이란 매일 먹어도 맛있는 음식이지만, 가끔은 다른 방법으로 먹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땐 먹는 방법을 바꿔보자. 짜장면을 원래 안 좋아하던 사람도 맛있게 먹을 방법이기도 하다.

오는 14일 블랙데이를 앞두고 짜장면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1. 고춧가루 뿌려 먹기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보통 중국집에서는 고춧가루 통을 미리 준비해 식탁 위에 두고 있다. 만두 찍어 먹는 간장에만 뿌리라는 법은 없다. 짜장면에도 뿌려보자.

2. 청양고추 잘라 넣어 먹기

청양고추 특유의 매운 맛이 짜장면의 느끼함을 잡아준다. 매운 맛을 즐기는 사람일 수록 고추를 잘게 썰어 먹는다.

3. 짬뽕 국물 넣기. 5숟갈만

짬뽕 국물을 넣으면 면을 비빌 때 훨씬 수월하다. 느끼한 맛도 살짝 잡아 줘 먹기도 편하다.

4. 오이 또는 무순 얹어 넣어 먹기

오이는 청량한 식감을 높일 수 있다. 무순은 살짝 맵고 알싸한 맛을 더해준다.

5. 한입에 단무지 하나씩

짜장면 고유의 맛을 잃지 않으면서 오래오래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다소 고전적인 방법이다. 단무지 많이 먹는다고 같이 먹는 사람에게 핀잔을 들을 수 있으니 미리 많이 달라고 하자.

6. 가위로 면 자르지 않기 (세 번 쭉쭉 입에 넣은 뒤 이로 끊는다)

진정한 고수는 면을 가위로 자르지 않는다. 먹는 흥이 면과 함께 끊기기 때문이다. 잘 비빈 짜장면을 젓가락으로 집어 입에 세 번 쭉쭉 흡입한 다음 이로 끊어 먹는다.

7. 반숙으로 부친 달걀을 얹어 터뜨려 먹기

일부 지역에서는 짜장면 위에 달걀 부침을 얹어 준다고 한다. 원래 얹어 주는 중국집이 아니라면, 집에서 배달시켜 먹을 때 해보자. 계란 노른자의 고소한 맛이 짜장 풍미를 더 한다.

8. 일부러 불렸다가 먹기 (양념 맛이 더 진함)

불린 면을 좋아한다면 꼭 도전해보자. 짜장 양념이 면에 깊숙이 밴 맛이 특징이다. 불어있을 땐 젓가락으로 뜨는 게 힘들 수 있으니 3번 방법(짬뽕 국물 넣기)과 함께 해보는 것도 좋다.

9. 고추장 섞어 먹기 (고춧가루보다 찰지고 묵직한 맛)

고추장은 고춧가루보다 달짝지근하면서 찰지고 묵직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짜장면이 원래 상태보다 조금 뻑뻑해지는 게 흠이지만, 한 번 맛본 사람은 다시 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