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뭐랬냐?" 코케와 시비붙은 호날두 영상
2016-11-22 17:3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MATCH OF THE DAY크리스티아누 호날두(31·레알 마드리드) 선수가 경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1·레알 마드리드) 선수가 경기 중 코케(24·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와 일촉즉발의 상황을 연출했다.
지난 20일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라리가 12라운드 더비 경기에서 마주친 두 사람은 경기 도중 시비가 붙었다. (영상 15초)
골문 앞에 선 호날두가 공을 받으려는 순간 코케 선수가 차단에 나섰고 두 선수 간 가벼운 몸싸움이 일어났다. 다른 선수가 공을 걷어낸 이후에도 두 선수는 서로 머리를 마주 대기도 하며 신경전을 벌였다. 결국 두 선수 모두 심판에게 나란히 경고를 받았다.
스페인 매체 '스포르트'는 이날 경기에서 두 선수가 벌인 설전에 대해 보도했다. 매체는 호날두가 이날 경기 직후 팀 동료에게 "코케가 나에게 faggot(남성 동성애자를 비하하는 말)라고 했다"며 "그래 나 동성애자다. 근데 완전 돈 많은 동성애자다"라고 답했다고 전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스페인 인권위원회와 성 소수자 인권 단체인 아르코폴리 등도 스페인프로리그협회(LFP)에 동성애 혐오 언행에 대한 수사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Hemos escrito a la Liga de Fútbol Profesional solicitando una investigación por los insultos homófobos al futbolista @Cristiano en el derbi
— Arcópoli (@arcopoli) 2016년 11월 21일
이날 경기에서 호날두 선수는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었던 '마드리드 더비'는 레알 마드리드의 3-0 완승으로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