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치도 따라하기 쉬운 아이돌 춤 10가지

2016-04-26 12:20

add remove print link

트와이스 'Cheer up' 안무 / 뉴스1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들고 싶을 때 몸치들은 슬

트와이스 'Cheer up' 안무 / 뉴스1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들고 싶을 때 몸치들은 슬프다. 차오르는 흥을 팔·다리, 손끝까지 전하고 싶지만, 몸이 머리를 따라주지 않는다.
giphy

몸치여서 슬픈 사람들에게도 희망은 있다. 어려워 보이지만 은근히 쉬운 아이돌 춤 10가지를 정리했다. 10가지 중에 하나 정도는 될 것이다. 열심히 연습해 노래방에서 클럽에서 또는 방구석에서라도 신나게 춤을 춰보자.

1. 에이핑크 'Remember'

이하 유튜브, Apink (에이핑크)

상큼한 걸그룹 에이핑크 노래들은 대부분 쉬운 편에 속한다. 박자만 잘 맞춰도 춤을 잘 추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다. 지난해 여름 유행한 노래 '리멤버'는 에이핑크 노래 중 안무가 가장 쉬운 편이다.

2. 에이핑크 'Mr.Chu'

에이핑크 '리멤버'가 너무 쉽다면, 'Mr.Chu'에 도전해보자. 지난 2014년 여름에 유행한 'Mr.Chu'는 시간이 지나도 사랑스러운 춤동작으로 인기다. 주요 후렴구에서 손과 팔 동작만 잘 따라 해도 잘 추는 것처럼 보인다.

3. 에이핑크 'LUV'

에이핑크 'LUV'는 노래 시작부터 주요 동작이 나온다. 동작이 다양하지 않아 외우기도 쉽다. 박자에 맞춰 골반을 잘 움직이면 끝이다. 다리 동작도 간단해 몸치들에 영원히 사랑받는 곡이다.

4. 프로듀스 101 'Pick me'

유튜브, 김세정 Channel

노래 'Pick me'는 101명 소녀의 칼 같은 군무가 시청자들에게 더욱 깊은 인상을 남겼다. 쉬운 동작 덕분에 지난 4·13 총선에서 정치인들도 따라 출 정도였다.

5. 트와이스 'Cheer up'

트와이스 / 뉴스1

트와이스 'cheer up'은 음원이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최신 인기곡 'cheer up' 안무는 다행히 쉽다. 손을 얼굴 위로 뻗거나 모으는 동작만 따라하면 된다.
유튜브, jypentertainment

6. 빅뱅 '뱅뱅뱅'

유튜브, BIGBANG

빅뱅 '뱅뱅뱅'은 흐느적거리는 동작만 자연스럽게 해도 반은 성공하는 춤이다. 박자에 맞춰 자신감 있게 팔을 뻗으면 얼추 그럴싸해 보인다.

7. 블락비(BlockB) 'HER'

유튜브, seven seasons

신나게 막춤처럼 추고 싶다면 블락비의 '헐' 안무를 외워보자. 혼자 춰도 신나지만, 친구들과 함께 추면 더욱 재밌는 춤이다.

8. 레드벨벳 '덤덤'

유튜브, tv Ve boy

'수능 금지곡'인 레드벨벳 '덤덤'은 노래만큼 춤도 중독성이 강하다. 초등학생이 춘 레드벨벳 '덤덤' 안무 영상을 보면 배우기 쉽다.

9. 세븐틴 '아낀다'

유튜브, SEVENTEEN

세븐틴의 '아낀다'는 이수민(14)양이 이틀 만에 연습해 춘 춤이기도 하다.

처음부터 다 따라 하기에 쉬운 춤은 결코 아니지만, 점프로 시작하는 주요 후렴구 부분 안무는 쉬운 편이다.

10. 트와이스 'OOH-AHH하게'

유튜브, jypentertainment
트와이스 노래 'OOH-AHH하게'는 주요 포인트 동작만 익히면 쉽게 따라 출 수 있다. 대충 따라 하다가 박자에 맞춰 점프만 해도 그럴싸해 보인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