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돔으로 어떻게 지워?" 미국인 vs 영국인 해프닝
2015-10-10 14:18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유튜브, 데이브 The World of Dave미국과 영국에서 사용하
이하 유튜브, 데이브 The World of Dave
미국과 영국에서 사용하는 영어는 다르다. 이에 대해 미국인과 영국인이 직접 어떻게 다른지 비교한 영상이 화제다.
한국과 다른 나라들 문화를 비교해 영상으로 제작하는 인기 유튜브 이용자 미국인 데이브(Dave)는 영국인 조엘(Joel)과 함께 미국과 영국 영어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했다.
지난 8일 공개된 영상에서 둘은 단어, 발음 등 차이점을 재미있게 전했다.
이들이 비교한 단어는 무당벌레, 가지, 고모 또는 이모, 엄마, 감자튀김, 지우개, 바지, 팬티, 축구였다.
데이브와 조엘이 비교한 단어(미국식/영국식)
무당벌레(Ladybug / Ladybird), 가지(Eggplant /Aubergine), 고모 또는 이모 (Aunt /Auntie), 엄마(Mom / mum), 감자튀김(fries / Chips), 지우개(Erasrer/Rubber), 바지(Pants / Trousers), 팬티(Underwear / Pants), 축구(Soccer / Football)
무당벌레를 비교하며 미국인인 데이브는 "무당벌레가 새는 아니잖아"라고 말했다. 이어 가지에 대해 영국인 조엘은 "계란은 나무에서 못자라는거 알지?"라고 했다. 또, 개미에 대해서는 조엘이 "엔트? 개미(Ant)?"라고 했고, 데이브는 "이모 디스 한거야?"라고 했다.
지우개에 대해서도 차이를 보였다. 영국에서 지우개라는 뜻의 러버(Rubber)는 미국에서 콘돔의 뜻이었다.
이밖에도 바지를 미국에서는 팬츠(Pants)라고 부르는 반면, 영국에서는 트라우저스(Trousers)라고 했다. 영국에서 팬츠(Pants)는 팬티였다.
이어 두 사람은 발음에 대해서도 비교했다. 이들이 차이를 보인 발음은 'A', 'R', 'T' 발음이였다.
'A' 발음은 미국애서는 '애' 소리, 영국에서는 '아' 소리를 냈다. 'R' 발음은 미국에서는 항상 발음하는 반면 , 영국에서는 첫 소리 'R'을 제외하고 끝의 R은 발음하지 않았다. 'T' 발음은 미국은 부드럽게 발음하며, 영국에서는 'T'를 그대로 발음했다.
해당 영상은 10일 현재 유튜브 조회수 5만 회를 넘고 있다.
지난해에도 데이브는 미국 영어와 영국 영어 차이를 비교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