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규리 6kg 감량 성공한 '뒤캉 다이어트'

2014-10-22 14:58

add remove print link

[사진=CJ E&M, 유튜브 'Sometimes fairy'] 뒤캉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사진=CJ E&M, 유튜브 'Sometimes fairy']

 

뒤캉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그룹 카라의 멤버 박규리가 뒤캉 다이어트로 체중을 6kg 감량했다고 밝히면서 뒤캉 다이어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뒤캉 다이어트는 프랑스의 영양학자 피에르 뒤캉이 30년간 연구해 2010년 발표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해외 스타 지젤번천과 제니퍼 로페즈, 영국 왕세자빈 케이트 미들컨이 뒤캉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뒤캉 다이어트는 먹는 습관을 바꿔 체중을 감량한 후 이를 평생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고단백, 저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을 중심으로 먹고 싶은 만큼 맘껏 먹으면 된다. 

뒤캉은 다이어트를 크게 4단계로 나누고 있는데 준비(Attack), 감량(Cruise), 안정(Consolidation), 정착(Stabilization) 단계가 바로 그것이다.  

 

첫 번째 준비 단계에서는 즉각적인 체중 감량을 돕는 68가지의 단백질을 섭취한다. 실행 기간은 사람마다 달라지는데 최대 7일까지 지속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2~8파운드를 감량할 수 있다. 

두 번째 감량 단계에서는 68가지의 단백질에 32가지의 야채를 추가한다. 이 단계는 몸 속 지방을 빼는 것이 목적으로 3일간 실행하면 평균 1파운드를 감량할 수 있다.  

세번째 안정 단계에서는 두 번째 단계의 식단에 과일, 전분성 음식, 통밀빵, 치즈를 추가한다. 이 단계를 5일간 지속하면 평균 1파운드가 빠진다.

정착 단계는 뒤캉 다이어트의 핵심으로 뒤캉이 제시한 100가지 음식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앞 단계에서 감량한 몸무게를 평생 유지하게 된다. 

[사진=dukandiet]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