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닭과 오꾸닭의 차이' 확산 글 알고보니

2014-08-28 15:01

add remove print link

[사진=네이버 카페 캡처] "오빠닭과 오꾸닭은 같은 브랜드, 형제가 치킨으로 하는 내기?"

[사진=네이버 카페 캡처]

"오빠닭과 오꾸닭은 같은 브랜드, 형제가 치킨으로 하는 내기?"

과거 네이버 카페에 "오빠닭이랑 오꾸닭 차이점이 뭐죠"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물과 이에 달린 댓글이 최근 커뮤니티사이트를 통해 확산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글은 치킨 전문점 '오빠닭'과 '오꾸닭'의 차이를 묻는 카페 이용자 질문에 지난 4월 오꾸닭 매니저로 일했다고 주장한 이가 등장해 "형은 서울에서 동생은 부산에서 본사를 차려 누가 더 빨리 상대 진영을 치나 내기 비슷한 걸 시작했고 대구 동성로에서 오빠닭과 오꾸닭이 만났다"는 글을 전하면서 확산되기 시작했다.

이와 관련해 '오븐에 빠진 닭(오빠닭)'이 소속된 (주)에땅 마케팅팀 당당자는 28일 위키트리에 "오빠닭과 오꾸닭은 모두 에땅에 속해 있다"며 "두 형제가 처음 시작한 것은 맞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오빠닭' 담당자가 휴가중이라 더 말해줄 수는 없지만 수도권 외에 충청 이남 지역 가맹점들이 '오꾸닭'으로 불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형제가 지점을 두고 내기를 하고 있다는 것이 사실이냐는 질문에는 "전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름만 다른 같은 브랜드냐는 질문에는 "현재 '오빠닭'과 '오꾸닭'은 각각 다른 브랜드"라며 "메인을 제외한 서브 메뉴가 조금씩 다르다"고 밝혔다.

[사진=오늘의 유머]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data&no=1560438&s_no=1560438&kind=search&page=1&keyfield=subject&keyword=%EC%98%A4%EB%B9%A0%EB%8B%AD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