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홍보·체험 행사 운영

2025-04-30 10:15

add remove print link

5월 가정의 달 맞아 지역 축제·행사서 해양안전 체험과 홍보활동 펼쳐

전북특별자치도 부안해양경찰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해양안전문화 확산 및 해양경찰 홍보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안해양경찰서
부안해양경찰서

먼저, 부안해경은 5월 2일부터 5일까지 부안군 일대에서 열리는 ‘부안마실축제’에 참여해 해양경찰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VR 체험, 제복 착용 체험, 페이스 스티커 부착, 홍보용 풍선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해양경찰의 역할과 활동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5월 5일 어린이날 오전에는 고창군 고창읍성 앞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제103회 고창군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해 어린이들을 위한 해양안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명조끼 입기 운동과 해양경찰 캐릭터 페인팅 체험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에는 변산 소노벨 워터파크에서 민·관협력 ‘찾아가는 해양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체험, 구명조끼 착용 교육을 진행하며, 해양사고 예방과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힘쓸 계획이다.

박생덕 서장은 "지역 최대 축제와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과 소통하는 해양경찰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