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국립부경대에 발전기금 3억 원 기부

2025-04-29 19:55

add remove print link

- 수협은행은 1994년부터 올해까지 해마다 국립부경대에 발전기금을 전달

배상훈 총장(가운데)이 노동진 회장(왼쪽), 신학기 은행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제공=국립부경대
배상훈 총장(가운데)이 노동진 회장(왼쪽), 신학기 은행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제공=국립부경대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와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이 4월 24일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에 발전기금 3억 원을 기부했다.

노동진 회장과 신학기 은행장은 이날 오후 국립부경대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배상훈 총장에게 3억 원을 전달했다.

수협은행은 1994년부터 올해까지 해마다 국립부경대에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 주거래은행 협약을 맺은 이후 발전기금 기부를 확대하는 등 국립부경대의 발전을 지원해 왔다.

수협은행은 발전기금 기부를 비롯해 국립부경대와 수산 해양 분야 우수 인재 양성과 연구 등에 협력을 강화하며 대학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국립부경대는 수산 해양 분야의 오랜 전통을 기반으로 우수한 졸업생들을 배출하며 수산해양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국립부경대는 이번 발전기금을 우수 인재 양성과 학술연구 지원 사업, 대학 시설 개선 등 대학 발전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