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목원 목재문화체험장, 어린이날 맞아 나무 피리 무료 체험 행사 개최

2025-04-29 15:33

add remove print link

선착순 10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
당일 오후 1시부터 현장에서 시작

어린이날 나무피리 견본.  / 대구시 제공
어린이날 나무피리 견본. / 대구시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수목원 목재문화체험장에서 5월 5일 나무 피리 만들기’ 무료 체험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접수는 당일 오후 1시부터 현장에서 시작된다. 참가자는 1가족당 최대 2개의 나무 피리를 만들 수 있도록 제공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나무 피리 만들기 체험에 사용되는 목재는 친환경 목재로,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사용되는 목재는 안전성이 검증된 도마 체험용 재료로, 자투리 목재를 재활용해 참가자에게 자연과 환경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험 행사 외에도 상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다양한 목재 공예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참가자들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창의력과 심미적 감각을 키울 수 있다.

배춘식 대구시 도시관리본부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수목원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수목원 목재문화체험장은 2019년 12월 개장 이래 1만 명 이상의 체험객이 방문했다. 목재교육 프로그램은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며, 체험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