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드림스타트,축구교실 및 배드민턴교실 문 열어

2025-04-29 00:58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곡성군드림스타트,축구교실 및 배드민턴교실 문 열어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조상래)이 4월부터 12월까지 곡성군체육회의 재능기부 연계를 통해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축구교실과 배드민턴 교실 등 신체·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 건전한 취미활동으로 손색이 없는 체육 활동 중 마음껏 체력을 발산할 수 있는 축구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며 처음 진행하는 배드민턴교실도 미리부터 기대에 차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곡성군체육회 후원으로 생활스포츠지도자의 지도에 따라 참여하는 아이들의 실력을 향상하고 체력을 증진하여,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진행에 따라 기본교육(스포츠 정신 및 예의)과 운동 전 스트레칭, 기초교육과 운동 후 스트레칭 등 수업 내용을 알차게 진행하여 아이들의 프로그램 참여를 돕는다.

2022년부터 진행하는 축구 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한 아이는“주 2회 진행되는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연 1회 이상 친선대회에도 참여하고 있어 대회 경험이 축구를 좋아하고 잘하고 싶어하는 마음으로 이어져 긍정적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라고 전했다.

곡성군 관계자는“이처럼 아이들의 긍정적 성장 및 변화에 건전한 취미활동으로 신체건강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하길 바라며, 2025년도에도 우리 지역에 있는 많은 자원을 발굴하여 드림스타트 아이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