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올린 리뷰 사진에 감동받은 초밥집 사장의 제안
2025-04-28 17:34
add remove print link
리뷰 사진을 초밥 13개랑 교환하자고 제안한 사장
최근 루리웹 등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 한 초밥집 사장과 고객 간의 독특한 거래가 담긴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게시물의 제목은 ‘리뷰 사진을 초밥 13개랑 교환하자는 사장님’. 해당 게시물엔 한 고객이 올린 리뷰 사진, 이 고객과 초밥집 사장이 주고받은 대화가 담겨 있다.
리뷰를 읽은 사장은 사진 퀄리티에 감동을 받고 고객에게 다음과 같이 말한다.
“소중한 리뷰 감사합니다. 메뉴 사진 잘 찍으려고 휴대폰도 바꿨는데 전 왜 이렇게 찍지 못하는 것일까요? 실례가 안 된다면 원본 사진과 초밥을 교환할 수 있을까요? 제발요. 문자 한 통 부탁드립니다.”
그러자 고객은 원본 사진을 제공하며 “나중에 주문하면 서비스 많이 주세요”라고 말한다. 사장은 “너무 감사합니다. 약속은 약속입니다. 영업시간 중 초밥이나 13피스 마음대로 골라서 주소 찍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배달해드리겠습니다. 부담 없이 꼭 주문해주세요”라고 화답한다.
사장은 고객의 사진이 메뉴 사진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한 네티즌은 "색감이 좋아서 메뉴 사진으로 좋긴 하겠다"라며 사진의 퀄리티를 칭찬했다. 또다른 네티즌은 "전문 사진가를 고용해 저 수준 찍으려면 돈이 많이 드는데 서비스로 얻으면 사장 입장에서 개꿀"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밖에 "노린 건 아니겠지만 이렇게 ‘짤’로 나도는 만큼 마케팅도 되고 좋은 듯", "사진 덕에 흥하면 사장이 서비스를 더 줘도 괜찮다고 본다", "업체 전문 가공 사진 느낌보다 오히려 저런 게 효과가 더 좋을 것도 같다", “서로 윈윈이네”, “저분한테 주기적으로 메뉴 추천해주면서 사진 받아도 괜찮지 않을까" 등의 반응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