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체육진흥협의회 정기회의' 진행
2025-04-28 15:17
add remove print link
장애인친화형 파크골프장 조성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 등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 체력 향상과 자발적인 체육참여 활성화를 위해 ‘의정부시 체육진흥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의정부시 체육진흥협의회는 ‘의정부시 체육진흥 조례’에 따라 2023년 처음 구성돼 활동해왔으며, 이날 신규 위원 위촉을 포함해 총 12명으로 재정비됐다.
위원은 체육 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및 시민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정기회의는 연 1회 개최되는 공식 회의로, 신규 위원 위촉과 부의장 선출을 시작으로 ▲2025년도 체육정책 비전과 추진방향 ▲올해 총 15개 주요 사업 보고까지 전반적인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 ▲체육시설용지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 ▲호호당 2호점 설치사업 ▲장애인친화형 파크골프장 조성 ▲실내 배드민턴장 및 보조축구장 조성사업 등을 다뤘다.

위원들은 주요 사업과 체육진흥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시민 입장에서 체감하는 고충을 공유하며 상호 간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동근 시장은 “세계대회 유치를 기반으로 빙상도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체육활동을 접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을 지속 확충하겠다”며 “웰니스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체계적인 체육정책을 단계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