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점프벼룩시장 호평동 권역장' 성료

2025-04-28 14:43

add remove print link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을 실천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6일 호평동늘을중앙공원에서 시민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남양주 점프벼룩시장 호평동 권역장’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사)남양주점프벼룩협회가 주관하는 남양주점프벼룩시장은 온 가족이 직접 참여해 사용하지 않는 재활용품을 판매·교환하며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남양주시 대표 환경축제다.

시는 시민 재활용 판매 160개 팀,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참여한 관내 사회적 청년 기업 ‘위드라잇’과 함께 청소년 및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천문교육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는 관내 청년 여성농업인 기업 한소리 농원이 ‘청년농부 여유농 장터’에서 직접 생산한 유기농산물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생활용 유용미생물(EM) 홍보부스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 부스 △정신건강증진 관리 부스 △다산 정약용 선생 체험 부스 등 남녀노소가 오고 가며 편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힐링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유길문 (사)남양주점프벼룩협회 회장은 “호평동 권역장 성공 개최를 위해 힘껏 봉사해 준 회원들과 호평동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올해는 벼룩시장에 더욱 다양한 체험 부스를 마련해 어린이와 학생을 포함한 온 가족이 환경보호와 자원재활용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시장은 “올해부터 지역별 점프벼룩시장 권역장 운영을 확대해 더 많은 시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가치를 품은 시민 행복도시로 발돋움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오는 5월 10일 진건읍사무소 테마쉼터에서 진건읍 권역장을, 5월 17일 이석영광장에서 금곡동 권역장을 개최하는 등 혹서기를 제외한 10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점프벼룩시장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점프벼룩시장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남양주시 누리집(www.nyj.go.kr) ‘시민참여’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점프벼룩협회(031-591-2701)로 문의하면 된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