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인글로벌컴퍼니, 이탈리아 아트페어 단독 참가…글로벌 전시 네트워크 확대

2025-04-25 13:58

add remove print link

글로벌 아트 전시의 새로운 지평

이탈리아 아트페어 사진 / 제뉴인글로벌컴퍼니 제공
이탈리아 아트페어 사진 / 제뉴인글로벌컴퍼니 제공
글로벌 아트 전시 기획사 제뉴인글로벌컴퍼니가 2025년 상반기 이탈리아 북부에서 열린 아트페어에 아시아 업체로는 유일하게 단독 참가하며 유럽 미술계와의 교류를 본격화했다.

이번 참여는 주관사로부터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제안을 받아온 결과로, 2025년 정식 참가가 성사됐다. 해당 기업은 10년 이상 해외 전시 기획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오는 2025년 하반기 런던에서 개최 예정인 아트페어에도 공식 참가할 예정이다. 이 또한 현지 주관사의 제안을 통해 확정된 것으로, 현재까지 해당 아트페어에 참가가 확정된 유일한 국내 업체이다.

이탈리아 아트페어 사진 / 제뉴인글로벌컴퍼니 제공
이탈리아 아트페어 사진 / 제뉴인글로벌컴퍼니 제공

이들은 그동안 뉴욕, 파리, 런던, 마이애미 등 주요 도시에서 'Beauty In Grace'라는 전시 주제로 다양한 국제 전시를 기획해 왔다. 국내에서는 아트센터 및 미술관을 중심으로 전속 작가 및 참여 작가들과 함께 활발한 전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아트페어에서는 전속작가 정지원, 김종준, 신정아 작가의 작품이 현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현지 갤러리들로부터 제휴 제안도 이어지고 있다. 제휴는 빠르면 2025년 하반기부터 구체화될 계획이다.

관계자는 “작품의 퀄리티를 최우선 기준으로 작가를 선별하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전시 기획을 통해 국내외에서 영향력 있는 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이예원 기자 dldpdnjs1231@wikitree.co.kr

NewsChat